목차
<서론>
<본론>
<결론>
**참고문헌
<본론>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거나 하지는 않았을 것으로 생각한다. 중국에서 전래되었고 굳이 조선왕가에서 정책적으로 보편화시키지 않더라도, 각 지방의 지리적, 종교적 특성에 의해 의례는 고착되고 전통으로 이어지는 이유이다.
삼국유사에 실린 곡들이 일연의 종교적, 정치적 견해와 지역감정에 의해 조곡에서 보통의 통곡으로 걸러지고 순화되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포털사이트에서 哭을 검색하면 곡이 제목이나 표현으로 들어간 시가 무한히 많아서 또다른 놀라움이 있었다.
**참고문헌
삼국유사 1,2 일연 지음 이재호 옮김 솔
곡에서 엿볼 수 있는 한국인의 심리적 특성-해피캠퍼스 아이디face3th 최상진 저
한국인의 죽음관 이은봉 (2004년 1월 10일 초판 제 3쇄) 서울대학교출판부
상장례, 삶과 죽음의 방정식 국사편찬위원회편 두산동아
삼국유사에 실린 곡들이 일연의 종교적, 정치적 견해와 지역감정에 의해 조곡에서 보통의 통곡으로 걸러지고 순화되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포털사이트에서 哭을 검색하면 곡이 제목이나 표현으로 들어간 시가 무한히 많아서 또다른 놀라움이 있었다.
**참고문헌
삼국유사 1,2 일연 지음 이재호 옮김 솔
곡에서 엿볼 수 있는 한국인의 심리적 특성-해피캠퍼스 아이디face3th 최상진 저
한국인의 죽음관 이은봉 (2004년 1월 10일 초판 제 3쇄) 서울대학교출판부
상장례, 삶과 죽음의 방정식 국사편찬위원회편 두산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