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의 개념과 간단한 소스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객체지향의 개념과 간단한 소스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 객체지향의 탄생

▷ 객체지향의 개념

▷ 기본용어 정리
1) class
2) instance
3) object
4) 메시지와 메소드

▷ 객체지향의 주요개념
1) Information Hiding(정보은폐)
2) Encapsulation(캡슐화)
3) message passing
4) Inheritance(상속)
5) Polymorphism(다형성)
6) abstract class(추상 클래스)
7) generic class

본문내용

stem.out.println("Implementation od methodA()");
}
}
public class AbstractClassTest{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ImpClass obj = new Impclass();
obj.methodA();
obj.methodB();
}
}
7) generic class
- 클래스에 사용할 타입을 디자인시에 지정하는 것이 아니라 클래스를 사용할 때 지정한 후 사용하는 기술을 말한다. c언어에서는 template이라고 불린다.
- 코드
· c++
template // 템플릿을 선언
T abs(T num) // 자료형에 T를 붙여줘 함수 호출시 자료형이 결정
{
if(num<0)
num=-num;
return num;
}
- java
public class MyGen
{
private T myVar;
public MyGen(){}
public MyGen(T myVar){
this.myVar = myVar;
}
public void setMyVar(T myVar){
this.myVar = myVar;
}
public T getMyVar(){
return myVar;
}
}
public class MyGenTest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yGen mine = new MyGen("이영숙");
String name = mine.getMyVar();
System.out.println(name);
}
}
  • 가격8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9.02.02
  • 저작시기2008.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16965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