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안 미로미술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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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자신이 이 미술관을 선택한 이유.

2. 미술관이 여는 시간, 닫는 시간, 쉬는 날, 미술관 입장료, 기타 시설들.

3. 미술관이 위치한 도시에 대한 설명과 미술관 주소.

4. 선택한 미술관과 박물관의 전시 내용에 대한 설명.

5. 그 미술관의 대표작 5점을 추천하여 자세히 설명할것.

6. 참고서적, 또는 사이트.

본문내용

화세계는 변하지 않았으나 새로운 회화재료와 그림이 그려질 밑바탕의 재료에 대한 실험은 끝이 없었다.
그의 조형적 보편성과 일광성은 세라믹의 모자이크에서부터 섬유 조각에 이르기까지 색다른 재료를 사용하면서도 계속되었다.
이런 맥락으로 보면 미로는 작가의 고유영역을 너머 80년대 카탈루냐 지방의 그래픽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그 영향력을 미친 사실은 아주 의미심장하다고 하겠다. 미로는 흔히 말하는 고전적 의미에서의 유파를 형성하지 못했다. 하지만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펼친 20세기 미술에서 그가 없었다면 현재 그림의 방향이 달라졌을 것이다.
호안 미로(Joan Miro) 작품
<순간>은 파리와 바로셀로나에서 동시에 발간된 아방가르드 잡지 중 하나였다. 이 포스터는 인쇄되지 않았지만 이 시대 미술의 지배 적인 경향들 중 하나를 보여 주는 작품이다.
미로와 농원과의 신비적 관계는 거의 모든 작품에서 중심축의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런 독특한 회화세계는 이 그림에서 집약되는데, 1910년 그의 가족이 몬트로이그에 구입한 농장을 표현하고 있다. 카탈루냐 로마네스크 회화에서 영향을 받은 띠 모양의 수평구성과 동물의 소박하고 정확한 묘사는 미로풍의 회화적 서법을 이해하는 데 있어 열쇠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후 몇년 동안 초현실주의자들과의 접촉으로 변모된다.
파리 피에르 화랑에서 개최된 첫 초현실주의 전시에서 사람들의 흥미를 끈 여러 작품중 하 나가 이 작품이었으며 미로가 새로운 미학으 로 완전하게 제작한 첫 번째 작품이었다.
1937년에 납성분의 연필심과 유화의 작은 터치로 그려진 이 복잡하고 세밀한 자화상은 그로부터 23년 뒤에 첨가된 자 유롭고 확고한 선과 대조를 이루고 있다. 1937년의 그림과 그 위에 중첩되어 그려진 각각의 그림에서 눈의 표현은 주 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 눈의 표현은 미로의 많은 작 품에서 상형문자의 형태로 융합되어 사용된다.
미로에게 있어 잠자리의 비행을 표현하는데 하나 의 선만으로도 충분하였다. 잠자리의 비행은 거대 한 태양 앞에서 거의 느껴지지 않는 회화적 표현 행위로 요약되었으나 화가의 눈에 있어서는 그 자 신처럼 중요하다.
미로는 40년대부터 모든 종류의 캔버스와 회화적 재료를 실험하기 시작하였다. 예술가로서의 마지막 길에 접어든 1970년에서 1980년 사이에 미로는 캔버스에 물감을 뿌리고 캔버스 뒷면의 틀이 보이 도록 만들기 위해 캔버스를 태우는 실험도 한다. 이는 예술성을 위한 것이라기보다는 엉뚱한 어떠한 방법도 사용할 수 있다는 그의 능력을 보여주는 것 이며, 굳은 걸음으로 앞으로 향해 나가고 있는 미 로의 혁신적 발산인 것이다.
6. 참고서적, 또는 사이트.
참고서적
미로 추상과 기호의 장인 출판사-시공사
Joan MIRO 20세기 미술의 발견 출판사 -예경
출처 : 네이버 검색, http://istempo.hihome.com/artisr/miro3.htm
이미지 출처 : http://myhome.naver.com/joanmiro & http://lonestar.texas.net/~mhard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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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7페이지
  • 등록일2009.03.15
  • 저작시기2008.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23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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