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에게 무사히 전해주면서 이야기는 끝을 맺는다.
<뽀로로의 대모험>은 극장용 애니메이션에 가까운 서사의 진행을 보이고 있으며 일본식 애니메이션의 형식보다 미국식 애니메이션 형식에 가깝다. <디지털타임즈> 심화영 기자 2007년. 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7111502010431727
기획 방향은‘지나치게 교훈을 내세우기 보다는 과정에 재미를 두어 웃기게 만드는 것이다. 반복적인 대사와 느슨한 구성으로 여백을 많이 남겨 아이들이 빠져들어 스스로 뽀로로를 통한 상상을 할 수 있게 만들기로 했다.
6.세계로 뻗어 나가는 One Source Multi Use
<뽀로로의 대모험>은 국내에서 어린이 애니메이션으로써는 가장 성공적인 애니메이션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 서사 구조와 전략> 박기수 2004년 p.84
애니메이션은 대표적인 3H(High-cost, High-risk, High-return)산업이다. 제작에 대규모 자본이 필요하기 때문에 기획 단계부터 ‘대중’과 ‘문화’를 효과적으로 상관시킴으로써 ‘콘텐츠’로서의 가치를 극대화 시키려고 노력한다. 즉 애니메이션은 콘텐츠로서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을 내재적 속성으로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8/03/28/2008032801451.html <6살 뽀로로가 3000억원 벌었다 >
세계 시장에서 인기를 끄는 또 하나의 국산 캐릭터가 있다. 유아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의 주인공인 ‘뽀로로’다. ‘뽀롱뽀롱 뽀로로’는 2004년 프랑스 최대 공중파 채널인 TF1에서 47%라는 기록적인 시청률을 보이는 등 세계 어린이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대만, 인도네시아, 인도, 멕시코 등에서도 인기였다. 그 덕택에 뽀로로와 친구들의 캐릭터도 인기를 끌고 있다. ‘뽀로로’를 기획한 아이코닉스엔터테인먼트의 매출 125억원 중 대부분이 ‘뽀로로’ 관련 매출이다. 로열티만 100억원 내외인데, 출고가의 4~8%가 로열티인 것을 감안하면 ‘뽀로로’ 관련 상품의 매출은 2000억~3000억원 정도인 것으로 추정된다.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성장에 힘입어 뽀로로 또한 많은 매출을 올릴 것 이라고 생각되어 진다. 항상 미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에 뒤쳐저 하도급으로 전락했던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의 하나의 방향성을 제시해 주는 하나의 시초석과 같다.
<뽀로로의 대모험>은 극장용 애니메이션에 가까운 서사의 진행을 보이고 있으며 일본식 애니메이션의 형식보다 미국식 애니메이션 형식에 가깝다. <디지털타임즈> 심화영 기자 2007년. 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7111502010431727
기획 방향은‘지나치게 교훈을 내세우기 보다는 과정에 재미를 두어 웃기게 만드는 것이다. 반복적인 대사와 느슨한 구성으로 여백을 많이 남겨 아이들이 빠져들어 스스로 뽀로로를 통한 상상을 할 수 있게 만들기로 했다.
6.세계로 뻗어 나가는 One Source Multi Use
<뽀로로의 대모험>은 국내에서 어린이 애니메이션으로써는 가장 성공적인 애니메이션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애니메이션 서사 구조와 전략> 박기수 2004년 p.84
애니메이션은 대표적인 3H(High-cost, High-risk, High-return)산업이다. 제작에 대규모 자본이 필요하기 때문에 기획 단계부터 ‘대중’과 ‘문화’를 효과적으로 상관시킴으로써 ‘콘텐츠’로서의 가치를 극대화 시키려고 노력한다. 즉 애니메이션은 콘텐츠로서 경제적 부가가치 창출을 내재적 속성으로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08/03/28/2008032801451.html <6살 뽀로로가 3000억원 벌었다 >
세계 시장에서 인기를 끄는 또 하나의 국산 캐릭터가 있다. 유아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의 주인공인 ‘뽀로로’다. ‘뽀롱뽀롱 뽀로로’는 2004년 프랑스 최대 공중파 채널인 TF1에서 47%라는 기록적인 시청률을 보이는 등 세계 어린이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대만, 인도네시아, 인도, 멕시코 등에서도 인기였다. 그 덕택에 뽀로로와 친구들의 캐릭터도 인기를 끌고 있다. ‘뽀로로’를 기획한 아이코닉스엔터테인먼트의 매출 125억원 중 대부분이 ‘뽀로로’ 관련 매출이다. 로열티만 100억원 내외인데, 출고가의 4~8%가 로열티인 것을 감안하면 ‘뽀로로’ 관련 상품의 매출은 2000억~3000억원 정도인 것으로 추정된다.
국내 애니메이션 산업의 성장에 힘입어 뽀로로 또한 많은 매출을 올릴 것 이라고 생각되어 진다. 항상 미국과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에 뒤쳐저 하도급으로 전락했던 우리나라 애니메이션 산업의 하나의 방향성을 제시해 주는 하나의 시초석과 같다.
추천자료
- 한국과 러시아 수교 평가와 전망에 관한고찰
- 장소마케팅 관점에서 본 독일 맥주축제
- 저출산의 문제점과 정책적 대응방안-여성관점
- [BEST]저출산에 대한 원인과 이에 따른 문제 및 정책적 대응방안
- [학교폭력]청소년의 문제로서 학교폭력 가해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및 대책
- [건축]건축가 우경국과 작품 관수정에 관한 PPT
- [교통사고안전][교통안전][도로사고][철도사고][해양사고]교통사고안전(교통안전)의 추진 배...
- 산업재해보상보험제도의 인정기준의 문제점과 향후 개선방안
- 중국의 한반도 정책
- [가족복지론] 저출산에 대한 원인과 이에 따른 문제 및 정책적 대응방안
- [행정소송][행정소송 개념][행정소송 종류][소송참가]행정소송의 개념, 행정소송의 종류, 행...
- [영아발달] 영아의 발달과정에서 애착형성이 왜 중요한지 각각의 발달이론에 근거하여 논하고...
- 정신건강과간호] 교재65쪽 스트레스인식일지 이용하여 자신 스트레스 기록, 스트레스 종류 사...
- 아동학대의 개념과 아동학대의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아동학대의 예방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