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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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게임 기획서 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 게임의 개요
1.게임 제목
2.게임 장르
3.게임 의도 및 목적
4.주요 대상층
5.게임소재, 배경 및 선택이유

◎ 게임의 목표
1.게임 목표
2.게임요약 및 특성
3.게임 방식

◎ 게임내용
1.전체 시나리오 및 컨셉
2.종족별 특징 및 캐릭터 구성
3.아이템과 건물
4.전투와 인터페이스

◎ 게임 개발
1.개발환경
2.시스템 요구사항
3.개발 일정표

◎ 마케팅
1.홍보 및 판매전략

본문내용

업그레이드 해주는 건물
Temple
오나피족의 유닛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건물
Whirlpool
레미족의 유닛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건물
Cavern
아키족의 유닛을 업그레이드 해주는 건물
Mine
악세사리 아이템을 채굴해낼 수 있는 곳
Assault
공격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곳
Safeguard
방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곳
오나피족
이 름
설 명
Castle
오나피족의 성
Stronghold
오나피족의 주요 유닛을 생산하는 건물
Dungeon
오나피족의 마법 유닛을 생산하는 건물
Barrier
오나피족의 방어를 해주는 방어벽 건물
아키족
이 름
설 명
Town
아키족의 마을
Battalion
아키족의 주요 유닛을 생산하는 건물
Hades
아키족의 마법 유닛을 생산하는 건물
Fort
아키족의 방어벽
레미족
이 름
설 명
Tower
레미족의 도시
Inferno
레미족의 주요 유닛을 생산하는 건물
Dwelling
레미족의 마법 유닛을 생산하는 건물
Abstacle
레미족의 방어를 해주는 방어벽 건물
⊙ 전투와 인터페이스
메뉴창
Menu
설 명
Save Game
현재 상황의 게임 저장
Load Game
저장한 게임 불러오기
Option
게임상의 이펙트효과, 줌효과, 카메라 앵글종류, 속도, 사운드 유무 등에 대한 옵션 메뉴
Multi Play
멀티 플레이 기능메뉴
Stage Infomation
현재 Map에 대한 상세 정보
Union
멀티 플레이시 동맹의 결성
Quit
게임을 끝내기
기본 커맨드 구성
커맨드(command)
설 명
공격(Attack)
유닛에 대한 공격 명령
방어(Defense)
상대방 유닛에 대한 방어 명령
이동(Move)
이동 명령
마법(Magic)
마법 명령(마법 가능한 유닛에 한함)
건설(Structure)
새로운 건물을 지을 때 사용
수집(Collection)
기본적인 자원을 모을 때 사용
포획(seize)
상대방 유닛의 포획시 사용(마법사를 잡을 경우, 마법치 상승)
공격 사정거리 구성표
○ 기본유닛
기본 유닛 1
- 사정거리 1~2 (랜덤하게 작용)
기본 유닛 1(업그레이드)
- 사정거리 2
기본 유닛 2
- 사정거리 2~3 (랜덤하게 작용)
기본 유닛 2 (업그레이드)
- 사정거리 3
기본 유닛 3
- 사정거리 2~3 (랜덤하게 작용)
기본 유닛 3 (업그레이드)
- 사정거리 3
○ 장거리 유닛
장거리 유닛 1
- 사정거리 5~7 (랜덤하게 작용)
장거리 유닛 1 (업그레이드)
- 사정거리 7
장거리 유닛 2
- 사정거리 6~8 (랜덤하게 작용)
장거리 유닛 2 (업그레이드)
- 사정거리 8
○ 마법 유닛
마법 유닛 1
- 사정거리 3~5 (랜덤하게 작용)
마법 유닛 1 (업그레이드)
- 사정거리 5
마법 유닛 2
- 사정거리 4~6 (랜덤하게 작용)
마법 유닛 2 (업그레이드)
- 사정거리 6
마법 유닛 3
- 사정거리 5~7 (랜덤하게 작용)
마법 유닛 3 (업그레이드)
- 사정거리 7
○ 영웅 유닛
영웅 유닛 1
- 사정거리 2~3 (랜덤하게 작용)
영웅 유닛 1 (업그레이드)
- 사정거리 3
영웅 유닛 2
- 사정거리 3~4 (랜덤하게 작용)
영웅 유닛 2 (업그레이드)
- 사정거리 4
마법영웅 유닛
- 사정거리 5~7 (랜덤하게 작용)
마법영웅 유닛 (업그레이드)
- 사정거리 7
족장영웅 유닛
- 사정거리 4~5 (랜덤하게 작용)
족장영웅 유닛 (업그레이드)
- 사정거리 5
◎ 게임의 개발
게임 개발환경
분 류
세 부 사 항
기 종
프로그래밍
그래픽
Pentium Ⅳ 2.8c MHz
Geforce FX 5600XT
운영체제
한글 Windows 2000, Direct X 8.0
메모리
프로그래밍
그래픽
512MB
128MB
게임엔진
Microsoft Visual C++, Win32 MFC, Direct X
그래픽
3D-Studio Max 4.0, Photo Shop 6, Illustrator 10, After Effect
동영상
Premiere 6, Virtual Dub 1.6, Cool 3D
사운드
Calk Walk 9, Cool Edit 2000, ETC
시스템 요구 사항
분 류
세부 사항
최소 사양
권장 사양
기 종
Pentium Ⅱ 550MHz
Pentium Ⅲ 800MHz
운영체제
Windows 98, Direct X 7.0
Windows 2000, Direct X 8.0
메모리
128MB
256MB
하드디스크
150 MB
300 MB
그래픽
800 × 600, 16MB
1024 × 768, 32MB
사운드
Sound Blaster 호환
Sound Blaster 호환
네트워크
56k 모뎀
Cable, ADSL
개발 일정표
구 분
작업내용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기획
자료수집
테스트
개인세계관
게임 시나리오
인터페이스
맵 제작
캐릭터설정
유닛설정
건물설정
아이템설정
레벨시스템
디자인/설계
레벨디자인
게임 디자인
설계
개발
시나리오작성
각종 그래픽설정
BGM설정
플랫폼설계
프로그래밍설정
전체합성
테스트
테스트, 디버깅
알파테스트
베타테스트
마케팅
상품화
마케팅 전략
홍보 및 판매 전략
○ 인터넷, 온/오프라인, TV, 게임잡지 등의 모든 미디어 매체를 이용한 게임의 화려한 이펙트와 그래픽 위주의 광고 기법으로 단기간에 최대한 높은 인지도를 얻을것이며 다양한 이벤트(EX. 수험생 이벤트 등)로 최대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
○ CYCLONE과 현재 발매중인 실시간 시뮬레이션 게임의 차별성 부각.
영웅, 아이템 도입, RPG 요소와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을 혼합한 점 을 부각하여 흥미를 유발시킴.
○ 전국PC방 체인점과 제휴를 맺어 해당 PC방 방문시 아이템 쿠폰, 능력치 상승, PC방 전용 아이템사용 등 다양한 이벤트로 게임의 흥미를 유발시키고 재미를 부각시킴. 인지도 상승.
○ 대학생/청소년이 많이 모이는 학교앞, 강남역주변, 극장, 서점 등 번화가를 중심으로 샘플 데모CD 증정, 기념품 증정, 포스터 배부 등으로 게임의 존재여부를 알림.
○ 동영상 제작 이미지 광고.
○ 게임잡지사, 인터넷 게임사이트, 등과 협력하여 인지도 상승.
  • 가격6,900
  • 페이지수27페이지
  • 등록일2009.05.05
  • 저작시기2007.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33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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