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세연극, 신고전주의, 르네상스 조사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목차

1. 중세 연극
중세 연극의 종류
중세 무대의 종류

2.신고전주의 연극

3. 르네상스의 연극 (14C - 16C)
1. 르네상스란?
1) 이탈리아의 르네상스 연극 * 코메디아 에루디테 (COMMEDIA ERUDITA)
2) 코메디아 델 아르테 COMMEDIA DELL'ARTE
3) 코메디아 델 아르테의 개관

본문내용

까지 닿는 검은 코트를 입었다. 항상 매부리코의 브라운색 가면을 쓰고 덥수룩한 머리와 수염을 한 인물로 묘사되었다. (수전노, 구두쇠, 호색가) ▶도토레 (DOTTORE) 항상 긴 아카데믹한 가운과 모자를 썼다. 시간이 흐르면서 이러한 것들은 유행적 추세를 따르게 되었다.(현학자) ▶카피타노, 판타로네, 도토레같은 늙은 남자를 규명하기 위해서 각 등장인물은 특수한 외형적 육체적 특징들을 가져야 했다.
▶잔 니 (ZANNI) 부인 ▶이나모라타 (INAMORATA) 남자 주인공 ▶아나모레토 (INAMORETO) 여자 주인공 ▶할레퀸 (HARLEQUIN) 자주 그의 머리를 밀고, 코믹한 모자와 검은 가면을 썼다. 그는 막대기나 널판지를 들고 다닌다. 현란한 다이아몬드 무늬 모양의 헝겁조각으로 된 정장을 입었다.(광대)
◇즉흥극의 구성 요소
= SOGETTI (소게티) 기본 줄거리 (희곡)
= CONSENTTI (콘센티) 상황에 맞는 즉흥대사
= RAZZI (라찌) 상황에 맞는 코믹한 행동
= CHARACTER (캐릭터) 인물, 전형적이고 유형적인 인물
* 코메디아 델 아르테가 후세에 미친 영향
거의 800여편의 코메디아 델 아르테의 시나리오들은 오늘날까지 남아 있다. 코메디아의 공연실황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기 때문에 그 공연의 질이 실제로 어떠했는지는 알 길이 없다. 그러나 코메디아에서 연기하려면, 상당한 육체적 기술과 광대적 기질이 필요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비록 이 연극이 극작가 없이 발달했지만 그 영향은 유럽 전체에 파급되었고, 훗날에 MOLIERE같은 극작가나 배우들에게 막대한 영향을 끼쳤다.
  • 가격1,5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09.06.23
  • 저작시기2008.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4287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