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온 것 이라고 한다.)◆세트가 아닌 이스라엘 사막에서의 배경
◆사팔뜨기 예수....(아마도 배우의 노래실력 때문 인듯 하다)
◆예수가 록음악을 한다는 이유로 신성모독이라는 소리까지 들었 던 피날레
(2) 2000년 작
◆무엇보다 제롬유다의 유다역으로 등장
◆한층 거슬러온 시대의 복장
◆세트에서의 제한된 배경
◆전작에 비해 줄어든 화려함과 웅장함
6. 감상평
식민지 치하에 있는 유대민족의 진정한 해방을 추구하다 결국 예수를 유다와 죽음을 거부하고 죽음으로 몰고 가지만 그로 인해 인간적인 갈등에 빠지는 인간 예수, 그리고 그에게 지극한 사랑을 쏟는 창녀 마리아를 축으로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는 예수를 인류 최고의 수퍼스타로 설정하였다. 그리고 오랜 세월 최악의 배반자로 낙인 찍혀 온 유다를 민족해방을 위해 스승을 고발하는 비극적 젊은이로 묘사했다.
여기서 새로이 느낀 점은 예수를 향한 마리아의 사랑이 이성을 향한 사랑인 것처럼 느껴졌다는 것과 예수의 행동도 조금은 인간적으로 비춰졌다는 점이다. 한편 유다의 배신이 과연 그의 악의에서 볼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남았다. 그는 예수를 증오하고 경멸했던 것은 아니었다. 예수가 손을 내밀어 그의 얼굴에 닿았을 때 그의 표정은 그와는 정반대였기 때문이다. 어쩌면 그의 행동은 예수님을 너무 사랑해서 나오는 행동들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편 누가 생각해도 영화 속 유다라는 인물은 가장 매력적이었다.
예수를 배신한 유다가 해설자 역할로 극을 이끄는 것이지만, 예수를 신의 모습에만 묶어두지 않고 인간의 땅에 존재한 수퍼스타로 바라보는 시각이 독특한 뮤지컬이었다.
◆사팔뜨기 예수....(아마도 배우의 노래실력 때문 인듯 하다)
◆예수가 록음악을 한다는 이유로 신성모독이라는 소리까지 들었 던 피날레
(2) 2000년 작
◆무엇보다 제롬유다의 유다역으로 등장
◆한층 거슬러온 시대의 복장
◆세트에서의 제한된 배경
◆전작에 비해 줄어든 화려함과 웅장함
6. 감상평
식민지 치하에 있는 유대민족의 진정한 해방을 추구하다 결국 예수를 유다와 죽음을 거부하고 죽음으로 몰고 가지만 그로 인해 인간적인 갈등에 빠지는 인간 예수, 그리고 그에게 지극한 사랑을 쏟는 창녀 마리아를 축으로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는 예수를 인류 최고의 수퍼스타로 설정하였다. 그리고 오랜 세월 최악의 배반자로 낙인 찍혀 온 유다를 민족해방을 위해 스승을 고발하는 비극적 젊은이로 묘사했다.
여기서 새로이 느낀 점은 예수를 향한 마리아의 사랑이 이성을 향한 사랑인 것처럼 느껴졌다는 것과 예수의 행동도 조금은 인간적으로 비춰졌다는 점이다. 한편 유다의 배신이 과연 그의 악의에서 볼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남았다. 그는 예수를 증오하고 경멸했던 것은 아니었다. 예수가 손을 내밀어 그의 얼굴에 닿았을 때 그의 표정은 그와는 정반대였기 때문이다. 어쩌면 그의 행동은 예수님을 너무 사랑해서 나오는 행동들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편 누가 생각해도 영화 속 유다라는 인물은 가장 매력적이었다.
예수를 배신한 유다가 해설자 역할로 극을 이끄는 것이지만, 예수를 신의 모습에만 묶어두지 않고 인간의 땅에 존재한 수퍼스타로 바라보는 시각이 독특한 뮤지컬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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