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창작 공연의가장 유효한 장르 및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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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한국 공연계의 실황

2.한국 창작 공연의 성과

3.한국형 창작 공연의 특징
1)인당수사랑가
2)난타
3)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4.한국형 창작 공연의 유효한 장르

본문내용

나쳤던 난장이의 존재와 백설공주에 대한 예상치 못한 사랑.
소재는 비록 친근하다 하더라도 극을 흥미롭게 이끌어 가는 것은 이러한 예상치 못한 새로운 시도인 것이다. 특히 ‘한국의 것’과 ‘서양의 것’의 조합은 젊은 피의 새로운 시도일 뿐 아니라 외국인의 이목을 잡아 끄는 ‘세계적인 것’으로의 발돋움인 것이다.
한국 창작 공연의 유효한 장르
최근 성가를 보인 창작 공연들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 ‘인당수 사랑가’ 등은 감각 있고 실력 있는 젊은 연출-극작가들의 출현으로 그 빛을 더했다. 이들은 한국적 공연 1세대 연출가와는 한 세대의 차이가 나는데 이들은 모두 장르의 한계를 넘나들 수 있는 젊은 피로서의 자질을 가졌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영화 ‘물랑루즈’의 바즈 루어만 감독이 오페라 ‘라 보엠’을 연출해 큰 성공을 거두었듯이 한국 창작 공연은 장르를 넘나드는 유연성을 보여야 한다. 뮤지컬이 곧 연극이고 연극이 뮤지컬이며 오페라일 수 있는 것이다. 한 장르에 얽매인 창작 보다는 다각적인 시선을 가진 공연이 필요한 것이다. 이러한 새로운 시도와 유연성 있는 창작력으로 한국형 창작 공연은 발전을 더해 갈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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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0.01.12
  • 저작시기2006.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573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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