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게임의 비즈니스 분류
2. 세계 게임산업 현황
1)미국 게임 산업 현황
2)일본 게임 산업 현황
3. 우리나라 게임 산업 현황
4. 게임산업의 세계화
1) 게임의 세계화
2) 세계화의 과제
5. 게임문화가 미치는 영향
6. 게임문화산업의 전망
2. 세계 게임산업 현황
1)미국 게임 산업 현황
2)일본 게임 산업 현황
3. 우리나라 게임 산업 현황
4. 게임산업의 세계화
1) 게임의 세계화
2) 세계화의 과제
5. 게임문화가 미치는 영향
6. 게임문화산업의 전망
본문내용
◎ 미국 게임 산업의 발전과 역사
o 최초의 게임
-1962년 MIT 의 ‘Space War’
o 미국 게임 산업의 역사
- 아타리의 탄생. - 아타리의 성공.
- 아타리의 몰락. - 닌텐도의 공습.
- 컴퓨터 게임으로의 방향 전환.
- 다양한 장르의 컴퓨터 게임 발전과 거장들의 탄생
o 미국인 게임 연령 분포
o 최초의 게임
-1962년 MIT 의 ‘Space War’
o 미국 게임 산업의 역사
- 아타리의 탄생. - 아타리의 성공.
- 아타리의 몰락. - 닌텐도의 공습.
- 컴퓨터 게임으로의 방향 전환.
- 다양한 장르의 컴퓨터 게임 발전과 거장들의 탄생
o 미국인 게임 연령 분포
추천자료
- 스타크래프트와 게임문화 정책
- 게임문화의 정착과 지속성검증
- 일본의 게임문화
- 게임문화에 변화에 따른 우리들이 해야할일
- 문화적 사회적 측면으로 본 게임문화의 지속성
- 모바일 게임산업에 대해서..
- 일본의 게임문화 - 특징, 역사, 최신 동향, 향후 방향
- 문화와 게임문화에 대한 정의
- 통화상황지수(MCI), 집중지수, 투입산출물가지수, 경기종합지수(CI), 소비자물가지수(CPI), ...
- 셧다운제도 평가 - 게임셧다운제도,청소년게임문화,게임시장
- [일본문화][일본]일본문화와 일본전통문화, 일본대중문화, 일본문화와 일본주거문화, 일본게...
- [일본문화]일본문화와 일본게임문화, 일본대중문화, 일분문화와 일본명절문화, 일본주거문화,...
- Shutdown 제도의 폐지 논거 <게임산업진흥인가 VS 청소년보호인가>
- 가상세계,가상세계의 순기능,대표적 가상세계 - 게임산업의 효과,가상세계의 역기능,지적재산...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