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의 점수가 홀수이면, 선수A는 왼쪽 서비스코트에서 리시브하고, 선수 B는 오른쪽 서비스 코트에서 리시브한다.
리시버가 한 번 셔틀을 친 이후는 어느 선수가 어느 위치에서도 셔틀을 칠 수 있다.
만약, 리시브한 편에서 반칙을 하거나, 리시브한 편의 코트 내에 셔틀이 떨어질 경우 서비스한 편의 점수가 한 점 가산되고, 기존 서비스한 선수가 다시 서비스하게 된다.
만약, 서비스한 편이 랠리에서 진 경우, 서브권은 서버의 같은 편 파트너에게 넘어간다(2nd Server).
세컨서버(2nd Server)가 한 번 랠리에서 지게 되면, 서브권은 상대편으로 넘어간다.
한 게임에서 동일 선수가 연속적으로 서비스를 리시브할 수 없다.
만약, 다음 서비스를 넣기 이전에 에러(서브 순서 오류 혹은 잘못된 리시브 위치 선정 등)가 발견되면, 반칙자가 해당 랠리에서 이겼을 경우 '레트 (Let, 경기중단 및 무효)' 이 선언되고 진 경우에는 반칙자가 진 것으로 인정한다.
9) 반칙(Faults)
-오버핸드 : 서버가 서비스를 넣는 순간에 라켓 헤드의 부분이 라켓을 잡고 있는 손보다 높은 위치에 있을 때
-오버 웨이스트 : 서버가 서비스를 넣는 순간에 셔틀콕의 타구 위치가 허리보다 높을 때 라인 크로스
-서비스 때 : 서버는 서비스 코트 내에서 정지한 자세로 서비스를 해야 하는데, 이 때, 라인을 밟든지 넘겨 디뎠을 때
-리시브 때 : 리시브 준비자세시 코트 내의 라인을 밟든지 넘겨 디뎠을 때
-아웃 : 서비스된 셔틀콕이 바로 리시브 코트 내에 떨어지지 않은 경우, 그러나 셔틀콕이 네트에 스쳐서 리시브 코트에 들어갔을 때나, 라인 상에 떨어진 경우에는 인(in)이 된다.
-서비스 동작 : 서비스 동작을 하고 있는 동안 서버와 리시버의 양 발 중 일부가 서비스 코트 내에 정지되어 있지 않을 경우
-게임 중 경기자의 신체나 옷 혹은 라켓이 네트나 포스트에 닿았을 때
-셔틀콕을 순간적으로 튕겨 치지 않고 라켓의 면에 일시 정지시킬 때
-1명의 선수가 계속해서 두 번 셔틀콕을 쳤을 때
-셔틀콕이 네트 아래로 지나갔을 때
-라켓이나 신체의 일부라도 네트 수직 위를 넘어갔을 때
-경기자가 코트 밖에 나가 있을 때나, 셔틀콕이 마루면에 떨어지기 전에 신체에 닿았을 때
10) 레트(Lets, 경기중단 및 무효)
- 레트가 선언될 경우 바로 전에 서비스한 선수의 서브권은 그대로 유효하며 그 선수가 다시 서비스한다.
- 레트는 예기치 못한 우발적인 사고 및 행동이 발생하여 경기가 중단될 때 선언된다.
즉, 리시버가 준비되지 않은 상황에서 서비스하거나, 경기 중 다른 코트로부터 셔틀이 들어와 경기를 방해할 경우 등이 해당한다.
11) 경기의 연속적 진행 규칙
- 1-2 게임사이 90초, 2-3 게임 사이 5분간 휴식을 제외하고 전 기간 중 경기는 연속적으로 진행 되어야한다.
상기 1-2 게임사이 90초, 2-3 게임 사이 5분 휴식기간 중 코치의 지도가 허용된다.
단, 2-3게임 사이 5분 휴식을 제외하고 선수는 코트를 떠날 수 없다.
리시버가 한 번 셔틀을 친 이후는 어느 선수가 어느 위치에서도 셔틀을 칠 수 있다.
만약, 리시브한 편에서 반칙을 하거나, 리시브한 편의 코트 내에 셔틀이 떨어질 경우 서비스한 편의 점수가 한 점 가산되고, 기존 서비스한 선수가 다시 서비스하게 된다.
만약, 서비스한 편이 랠리에서 진 경우, 서브권은 서버의 같은 편 파트너에게 넘어간다(2nd Server).
세컨서버(2nd Server)가 한 번 랠리에서 지게 되면, 서브권은 상대편으로 넘어간다.
한 게임에서 동일 선수가 연속적으로 서비스를 리시브할 수 없다.
만약, 다음 서비스를 넣기 이전에 에러(서브 순서 오류 혹은 잘못된 리시브 위치 선정 등)가 발견되면, 반칙자가 해당 랠리에서 이겼을 경우 '레트 (Let, 경기중단 및 무효)' 이 선언되고 진 경우에는 반칙자가 진 것으로 인정한다.
9) 반칙(Faults)
-오버핸드 : 서버가 서비스를 넣는 순간에 라켓 헤드의 부분이 라켓을 잡고 있는 손보다 높은 위치에 있을 때
-오버 웨이스트 : 서버가 서비스를 넣는 순간에 셔틀콕의 타구 위치가 허리보다 높을 때 라인 크로스
-서비스 때 : 서버는 서비스 코트 내에서 정지한 자세로 서비스를 해야 하는데, 이 때, 라인을 밟든지 넘겨 디뎠을 때
-리시브 때 : 리시브 준비자세시 코트 내의 라인을 밟든지 넘겨 디뎠을 때
-아웃 : 서비스된 셔틀콕이 바로 리시브 코트 내에 떨어지지 않은 경우, 그러나 셔틀콕이 네트에 스쳐서 리시브 코트에 들어갔을 때나, 라인 상에 떨어진 경우에는 인(in)이 된다.
-서비스 동작 : 서비스 동작을 하고 있는 동안 서버와 리시버의 양 발 중 일부가 서비스 코트 내에 정지되어 있지 않을 경우
-게임 중 경기자의 신체나 옷 혹은 라켓이 네트나 포스트에 닿았을 때
-셔틀콕을 순간적으로 튕겨 치지 않고 라켓의 면에 일시 정지시킬 때
-1명의 선수가 계속해서 두 번 셔틀콕을 쳤을 때
-셔틀콕이 네트 아래로 지나갔을 때
-라켓이나 신체의 일부라도 네트 수직 위를 넘어갔을 때
-경기자가 코트 밖에 나가 있을 때나, 셔틀콕이 마루면에 떨어지기 전에 신체에 닿았을 때
10) 레트(Lets, 경기중단 및 무효)
- 레트가 선언될 경우 바로 전에 서비스한 선수의 서브권은 그대로 유효하며 그 선수가 다시 서비스한다.
- 레트는 예기치 못한 우발적인 사고 및 행동이 발생하여 경기가 중단될 때 선언된다.
즉, 리시버가 준비되지 않은 상황에서 서비스하거나, 경기 중 다른 코트로부터 셔틀이 들어와 경기를 방해할 경우 등이 해당한다.
11) 경기의 연속적 진행 규칙
- 1-2 게임사이 90초, 2-3 게임 사이 5분간 휴식을 제외하고 전 기간 중 경기는 연속적으로 진행 되어야한다.
상기 1-2 게임사이 90초, 2-3 게임 사이 5분 휴식기간 중 코치의 지도가 허용된다.
단, 2-3게임 사이 5분 휴식을 제외하고 선수는 코트를 떠날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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