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시뮬레이션(simulation)게임 사례 (PPT자료, 활동그림,게임지 등 수록)
본 자료는 10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해당 자료는 1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역사 시뮬레이션(simulation)게임 사례 (PPT자료, 활동그림,게임지 등 수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사례 1
대평원의 사람들 (People of the Great Plains)

사례 2
푸시 앤 풀 (Push and Pull)

사례 3
얼마나 많은 사람이 그 길을 지나 여행했는가? (How Many Traveled the Trail?)

사례 4
초보여행자인가? (Are You a Greenhorn?)

사례 5
역할놀이 하기(Letters Home : a read-aroud play)

사례 6
짐싸기 (Stocking Up)

사례 7
노새, 수소, 말 (Mules, Oxen, Horses)

사례 8
길 위에서 (on the trail)

사례 9
판 게임(Board Game) 사례

사례 10
지도 게임(Map Game) 사례

사례 11
토의 게임(Discussion)

본문내용

사례 2 - 푸시 앤 풀 (Push and Pull)
학생들은 사람들의 이동에 있어서 푸시/풀 카드릴 요용하여, 푸시/풀 요인에 대해 공부하게 된다. 1840 년대~1880년대에 사람들이 서부로 이동한 까닭을 알아보는 활동이다. 학생들을 그룹으로 나누어 푸시/풀 카드 카드에 적힌 내용이 어느 카테고리인지와 푸시/풀 요인인지를 결정한다. 그리고 벽에 걸린 보드에 카드를 부착한다. (자료 : 보드, 요인 카드)
푸시요인 : 한 사람이 떠나도록 마음먹도록 한 사건이나 상황
풀 요인 : 어느 지역의 매력적인 특성. 땅/직장같은 예로 경제적 기회, 정치적 그리고 종교적 자유, 온화한 기후.
사례 3 - 얼마나 많은 사람이 그 길을 지나 여행했는가? (How Many Traveled the Trail?)
  • 가격2,000
  • 페이지수29페이지
  • 등록일2010.03.14
  • 저작시기2009.5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590363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