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컴퓨터 그래픽
2. 금융(전산)
3. 컴퓨터 게임
4. 아날로그 컴퓨터
5. 컴퓨터 시뮬레이션
2. 금융(전산)
3. 컴퓨터 게임
4. 아날로그 컴퓨터
5. 컴퓨터 시뮬레이션
본문내용
다.
컴퓨터 시뮬레이션이란 현실 문제를 반영하는 모형을 만들어 실험을 함으로써 현실 문제를 이해하고 여러 가지 대안의 결과를 예측하는 기법이다.
시뮬레이션은 운영과학과 경영과학에서 가장 널리 이용된다.
실험을 위한 모형의 구성요소 들의 관계가 아주 간단하다면 대수학, 미적분, 확률론 등과 같은 수리적 방법을 이용한다. 이러한 수리적 방법을 통하여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를 분석적 해결 방법이라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현실 세계의 시스템들이 분석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실제의 모형을 구성하기엔 너무 복잡하다.
따라서 시뮬레이션에 의한 방법으로 고찰하여야 한다.
시뮬레이션에서는 시간 주기마다 수치적으로 모형을 평가하기 위하여 컴퓨터를 사용하며, 모델의 특성을 추정하기 위하여 자료를 수집한다.
컴퓨터 시뮬레이션이란 현실 문제를 반영하는 모형을 만들어 실험을 함으로써 현실 문제를 이해하고 여러 가지 대안의 결과를 예측하는 기법이다.
시뮬레이션은 운영과학과 경영과학에서 가장 널리 이용된다.
실험을 위한 모형의 구성요소 들의 관계가 아주 간단하다면 대수학, 미적분, 확률론 등과 같은 수리적 방법을 이용한다. 이러한 수리적 방법을 통하여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를 분석적 해결 방법이라 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현실 세계의 시스템들이 분석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실제의 모형을 구성하기엔 너무 복잡하다.
따라서 시뮬레이션에 의한 방법으로 고찰하여야 한다.
시뮬레이션에서는 시간 주기마다 수치적으로 모형을 평가하기 위하여 컴퓨터를 사용하며, 모델의 특성을 추정하기 위하여 자료를 수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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