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쿼시 경기장 규격 및 경기규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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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스쿼시 경기장 규격 및 경기규칙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선수가 코드 앞쪽에 드롭샷을 넣고 뒷걸음을 치고 있는데, 다른 선수가 그 드롭샷을 처리하기 위하여 전진하다 서로 충돌해 부상이 발생됐다면 이런 경우는 우연한 부상이라 할 수 있다. 또 다른 예로 지난 동호인대회에서 일어난 경우인데, 코드 뒤쪽에서 친 볼이 앞의 선수 눈에 맞아 부상이 일어났다. 이런 경우 코트 앞, 뒤의 두 선수가 모두 고의성이 없었다고 판단되면 우연한 부상의 범주에 들게 된다. 우연한 부상의 경우 1시간 정도의 시간이 주어지는데, 게임의 스케줄과 부상의 정도에 따라 그 이상의 시간이 주어질 수도 있다. 심판의 판단에 따리 시간이 주어지는데, 부상 선수는 주어진 시간 안에 부상의 치료의 회복을 모두 마치고 코트에 복귀해야 한다. 만약 부상이 회복되지 않는다면, 선수는 한 게임을 포기하고 90초의 휴식을 더 받을 수 있다. 3) 상대 선수에 의한 부상 상대 선수에 의한 부상은 상대 선수의 절대적인 과실에 의해 일어나는 것으로, 과도한 스윙이나 불필요한 신체적 접촉 또는 고의적인 충돌에 의해 일어날 수도 있다. 예를 들면, 볼을 치기 위해 옆의 선수를 과도하게 밀어 부상을 일으킨 경우나 볼을 치기 위해 스윙은 했으나, 스윙이 과도하여 상대 선수를 친 경우 모두 상대 선수에 의한 부상의 범주에 포함된다. 이런 경우 부상을 입은 선수가 부상으로 인하여 경기를 진행할 수 없어 심판에게 회복 시간을 요구하게 되면 심판은 부상 선수의 부상 정도를 파악한 후, 상당한 회복 시간이 필요하다는 결정이 나면 부상 선수가 회복 수 다시 경기를 진행할 수 있을지라도 가해 선수의 부전패를 인정해야 한다. 4) 출혈이 있는 부상의 경우 출혈이 있는 부상의 경우, 부상 선수는 주어진 시간 내에 출혈 부위의 상처를 완벽히 치료해야 한다. 여기서 완벽한 치료란 출혈 부위의 자국이 보이지않도록 솜이나 붕대로 덮어야 하는 것을 말하며, 피로 얼룩진 의복 또한 교체하여야 한다는 의미이다. 따라서 주어진 회복시간이 지나 코트에 입장할 때에는 어디에서도 출혈이 비치어서는 안되며, 경기 도중 다시 출혈이 일어날 경우에는 한 게임을 기권해야 하고, 90초의 시간 동안 다시 치료한 후 경기에 임해야 한다. 출혈이 멈추지 않을 경우는 자기 자신에 의한 부상으로 간주어 3분간의 회복 시간을 받을 수 있다. 5) 질병에 의한 경우 게임에 임하기 전부터 가지고 있던 질병으로 인해 선수가 게임의 중단을 요청할 경우, 그 렛은 받아들여지지 않으며 그 선수가 휴식을 하고자 할 때에는 그 게임을 포기하고, 90초의 휴식을 얻어야 한다. 경기장 내의 행위규정 심판은 경기를 진행하기 위해 경기장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을 규정해야 한다. 먼저 경기를 관람하는 관중은 경기 도중 게임에 방해될 만한 어떠한 소음도 내어서는 안되며, 휴대폰이나 삐삐도 경기를 관람할 때는 반드시 꺼 놓아야 한다. 심판은 만약 경기 중 소란을 피우는 관중이 있다면 반드시 그 소란을 잠재워야 한다. 그리고 소란이 끝나기 전까지는 경기를 진행시켜서는 안된다. 또한 몇몇의 국내 대회를 보면 경기 도중 게임하는 선수를 응원하거나, 코칭을 하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이러한 행위들은 어떠한 경우에도 랠리 중에 이루어져서는 안되며, 랠리가 끝난 후에도 짧게 이루어져야 한다. 코트 내의 행위규정 코트 내에서도 선수들의 불합리하고 불공정한 행위가 이루어질 경우, 그에 따른 적절한 페널티가 주어지게 된다. 이 룰에 의해 다루어 지는 반칙 행위들은 다음과 같다. 1) 상대 선수에게 욕설이나 폭행을 가한 경우 2) 심판을 모욕하거나 욕설하는 경우 3) 마커나 레프리의 판정에 대한 불복종 4) 라켓, 볼, 코트의 오남용 5) 경기 시간을 위반한 경우 6) 불필요한 신체적 접촉 7) 과도한 라켓 스윙이나 위협을 주는 스윙 8) 불공정한 워밍업 9) 랠리 중 불필요한 시간 끌기 등이 있다. 앞에 열거한 상황이나 페널티의 적용이 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그 밖의 모든 반칙들에 대하여 다음의 페널티들이 순서대로 적용된다. - 심판에 의한 경고(CONDUCT WARNING) 경기 도중 일어나는 불미스러운 상황에 대한 페널티 중 가장 단계가 낮은 페널티인데 심판이 경고를 주기 위해 랠리를 중단시킨 경우에 그 랠리는 렛이 인정이 되며, 상황에 대한 경고 후 게임은 계속 진행된다. - 상대 선수에게 스트로크 부여(CONDUCT STROKE) 위 경고 후에도 같은 행위를 반복했을 경우, 또는 경고를 주기에는 선수의 행동이 과한 경우에 적용된다. 또한 컨덕트 스트로크를 주기 위해 경기를 중단시킨 경우에는 그 랠리의 결과로 간주된다. 만약 그렇지 않고 랠리가 끝난 후 주어진 컨덕트 스트로크라면 랠리의 결과는 결과대로 유지되며 페널티는 추가된다. 컨덕트 스트로크로 인해 득점을 하게 되었다면 서비스 박스의 교대는 이루어지지 않고 그 전의 서비스 박스에서 서비스가 다시 이루어지게 된다. - 상대 선수에게 게임 부여(CONDUCT GAME) 상대 선수의 불미스러운 행동으로 인하여 다른 선수에게 게임이 부여될 경우 그 부여되는 시점에 게임 중일 경우, 그 게임이 부여하게 되며 그 동안의 스코어는 그대로 유지된다. 만약 그렇지 않고, 게임과 게임 간에 컨덕트 게임이 주어지면 다음 게임이 부여되며 휴식 시간은 허용되지 않는다. - 상대 선수에게 매치 부여(CONDUCT MATCH) 상대 선수에게 매치가 부여되는 경우는 스쿼시 페널티 적용의 마지막 단계로 이 규정이 적용되면 불미스러운 행동을 한 선수는 그 매치 전체를 잃게 되며, 게임 중 매치가 부여되면 그 게임의 스코어는 그대로 유지되며 그 뒤의 이루어지지 못한 경기는 0점 처리된다.
*지금까지 배운 포핸드, 백핸드, 보스트를 배웠는데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기초를
바탕으로 해서 발전된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너무나 격렬한 운동이고 첨해본 스쿼시 수업을 하면서 발목도 많이 아프고 손목, 어깨도
많이 아팠지만 이제는 스쿼시 방법에 대해 조금 알고 그래서 확실히 좋은 운동이구
적극적으로 배워 더욱 좋은 실력을 갖춰 생활체육 지도자 자격을 취득하고 싶습니다.
교수님의 훌륭하신 가르침으로 저의 실력이 많이 향상 된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가격2,000
  • 페이지수12페이지
  • 등록일2010.04.19
  • 저작시기2009.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00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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