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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1장 비주얼 베이직 소개 제2장 변수와 연산자 제3장 표준 컨트롤 제4장 제어문 제5장 데이터처리 제6장 배열 제7장 프로시저와 모듈 제8장 메뉴와 대화상자 제9장 표준컨트롤2 (1) 제10장 표준컨트롤2 (2) 제11장 Active X 컨트롤 제12장 MDI와 파일(Files)처리 제13장 데이터베이스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본문내용
제1장 비주얼 베이직 소개 1. 컴퓨터 프로그래밍 개요 (1) 프로그래밍 ① 프로그래밍: 주어진 작업을 컴퓨터에 알맞게 정리해서 순서 정함 (문제 풀이과정 작업->알고리즘 작성), 컴퓨터 특유의 명령코드로 고쳐 쓰는 작업(코딩)을 총칭 ② 프로그램: 프로그래밍의 결과로서 얻어지는 것 ③ 프로그램 언어: 프로그램을 작성하기 위해 필요한 언어(FORTRAN, COBOL, C, C++ 등) ④ 컴파일: 컴퓨터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변환하는 작업 ⑤ 링크: 시스템이 제공하는 라이브러리 또는 다른 목적 프로그램과 연결을 통해 하나의 통합된 모듈 형성 ⑥ 로드: 프로그램 실행을 위해 로드 모듈을 메모리에 적재 (2) 알고리즘 ① 주어진 문제해결을 위한 절차적인 명령어 집합 ② 표현방법: 순서도, 의사코드, 구조도 등 (3) 프로그램 개발과정 ① 요구 사항 분석 ② 프로그램 설계 ③ 프로그램 개발 ④ 프로그램 테스트 ⑤ 프로그램 문서화 유지보수 (4) 비주얼 프로그래밍 ① 기존 프로그래밍: 절차적 언어 중심의 프로그램 ② 비주얼프로그래밍: 객체지향, 이벤트 중심의 프로그램 ㉠ 객체 지향 방식의 특성 - 데이터와 명령이 하나의 객체를 이룸 - 변경이 쉽게 수용됨 - 프로그램의 구성요소가 실세계와 일치함으로서 프로그래밍이 자연스러움 - 새로운 프로그램은 이전의 프로그램을 재사용하고 약간의 수정만 하면 작성됨 ㉡ 이벤트 중심: 이벤트는 프로그램 실행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형태의 사건을 의미하며 이러한 사건이 발생하면 해당 사건을 처리하는 방식의 프로그래밍 - 중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