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타(sonata)의 기원과 형식 ,음악에서의 응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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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소나타(sonata)의 기원과 형식 ,음악에서의 응용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바이올린이 레가 토에스프레시보로 부드럽게 나타난다. 제 2 주제는 현이 연주하는 E장조 칸타빌 레의 감미로운 선율이다. 이 선율이 여러 번 반복된 후, 다시 제 1주제가 흐르다 가 마지막에 피아노 독주를 유도한다. 피아노는 처음부터 기교적으로 장식하면서 제 1주제(전반부 선율은 첫머리 동기만 다루고 후반부 선율이 중심)를 화려하게 연주한 후, 비르투오소적인 처리를 점점 덧붙인다. 제 2주제도 같은 방법으로 처 리하고 마지막에 관현악 합주로 제시부를 끝낸다. 발전부는 피아노가 C장조로 제 1 주제의 후반부를 처리하는 곳부터 시작한다. 이어서 피아노의 겹침음, 스케일, 아르페지오가 더 다양하게 조바꿈하면서 화려하게 전개된 다음, 다시 모든 관현악 의 합주로 시작하는 재현부가 되어 제 1주제의 전반부가 관현악으로 제시되는데, 그 후반부는 피아노가 담당한다. 제 2주제의 재현은 역시 독주 피아노에 의해 이 루어지지만 조성은 G장조이다.
이 당시엔 아주 파격적인 시도로서, 도날드 토비(Donald Tovey)는 여기에 대해 그의 저서, ‘Essays in Musical' (Vol. lll p.103)에서 ’자살적‘(suicidal)이라는 극 단적인 단어로 평하고 있다. 하지만, 쇼팽이 작곡상의 오류를 범 했다기보다는 선 율의 화성적 색채를 위한 고려에서 나온 과감한 선택이라고 봐진다. 이는 19세기 당시에는 아주 혁신적인 것으로 훗날 많은 후세 작곡가에게 영향을 끼쳤다. 마지 막에 화려한 기교를 발휘한 피아노에 의한 아지타토의 패시지를 거쳐 제 1주 제 첫머리의 악상에 의한 코다에 이르고, 관현악곡을 끝맺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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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0.05.28
  • 저작시기2010.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151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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