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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와 네모리노의 순수하고 아름다운 사랑이 물질적으로 받아 들일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과연 사랑의 묘약이란 존재하는 것일까? 2막의 끝부분에서 둘까마라는 아디나가 네모리노에
게 사랑에 빠진 것을 눈치 채고 그녀에게 사랑의 묘약이 필요하겠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녀는 둘까마라에게 자신은 둘까마라의 약보다 더 좋은 약을 가졌으며 그 것은 자신의 미소와 눈길이라고 말한다. 이 대목에서도 나타나듯이 이 작품이 나타내고자 하는 것은 사랑의 묘약이 존재하기는 하나 그 것은 바로 특별한 약이 아니라 진심으로 상대를 사랑하는 순수하고 아름다운 마음이라고 것이다.
사랑이라는 것은 외부적인 것을 통해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상대를 진실로 순수하게 사랑할 때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솔직히 이번 사랑의 묘약이 오페라 감상의 처음이라서 오페라를 정확히 이해하고 느낌을 정확히 느끼지 못했다. 게다가 지금 나의 감상도 정확한지도 잘 모르겠다. 하지만 이번 오페라를 계기로 좀 더 오페라와 친숙해질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좀 더 많은 오페라를 즐기고 거기서 더 큼 감동을 느낄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과연 사랑의 묘약이란 존재하는 것일까? 2막의 끝부분에서 둘까마라는 아디나가 네모리노에
게 사랑에 빠진 것을 눈치 채고 그녀에게 사랑의 묘약이 필요하겠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녀는 둘까마라에게 자신은 둘까마라의 약보다 더 좋은 약을 가졌으며 그 것은 자신의 미소와 눈길이라고 말한다. 이 대목에서도 나타나듯이 이 작품이 나타내고자 하는 것은 사랑의 묘약이 존재하기는 하나 그 것은 바로 특별한 약이 아니라 진심으로 상대를 사랑하는 순수하고 아름다운 마음이라고 것이다.
사랑이라는 것은 외부적인 것을 통해 만들어 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상대를 진실로 순수하게 사랑할 때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솔직히 이번 사랑의 묘약이 오페라 감상의 처음이라서 오페라를 정확히 이해하고 느낌을 정확히 느끼지 못했다. 게다가 지금 나의 감상도 정확한지도 잘 모르겠다. 하지만 이번 오페라를 계기로 좀 더 오페라와 친숙해질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좀 더 많은 오페라를 즐기고 거기서 더 큼 감동을 느낄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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