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없음
본문내용
어색하지 않게 표출된다. 결국, 눈앞에 열심히 연기하는 배우의 땀 방울이 흐르는게 보이고 열변을 토한다 하더라도 개인의 심리현상은 집단적 분위기에서 보다 쉽게 유발될 수 있다는 것이다. 따라서 진정한 의미에서 관객과 배우와의 에너지를 공유한다는 것은 각자 개인의 사적인 이해에 얽매이는 것이 아니라, 집단의 목적을 함께 지향할 때 가능한 것이다.
이 시대의 관객은 무엇을 원하는가? 요즘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스타워즈Ш로 인해 다른 작품들은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만큼 구성이 탄탄하기 때문이겠지만, 이보다 현대의 관객들은 수준은 극도로 높아졌기 때문이며, 이제는 뻔한 전개 방식의 SF로는 관객들의 말초 신경을 자극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닮은 꼴로 현대연극도, 표방을 하자는 것이 아니라 매스미디어 매체들처럼 더 시청각적이고 자극적이어야할 필요가 있으며, 단순한 언어만으로서 승부를 보려고 하기엔 어려울 것이다. 그래서 현대에는 주로 표현양식과 기술 여타의 연극 이론과 사상 등 기존의 것을 필요에 따라 독창적으로 절충하고 혼합하여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진정한 연극의 힘은 따로 있다.
연극의 핵심은 관객과 배우와의 직접적인 참여와 상호교류를 통해서 집단의 공동의식을 함께 공유하길 원하는 것이다. 이제는 관객의 위치가 단지 관찰자로서 남는 것이 아니라, 참여자가 되는 것이며 어느 순간 관객은 배역으로 바뀌어 행위자가 되는 것이다. 그러면서 지속적인 관객과의 의사소통을 원하고 또 다른 방법들을 찾아나가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연극의 본질은 인간을 탐구하는 학문이기 때문이다.
이 시대의 관객은 무엇을 원하는가? 요즘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스타워즈Ш로 인해 다른 작품들은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만큼 구성이 탄탄하기 때문이겠지만, 이보다 현대의 관객들은 수준은 극도로 높아졌기 때문이며, 이제는 뻔한 전개 방식의 SF로는 관객들의 말초 신경을 자극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닮은 꼴로 현대연극도, 표방을 하자는 것이 아니라 매스미디어 매체들처럼 더 시청각적이고 자극적이어야할 필요가 있으며, 단순한 언어만으로서 승부를 보려고 하기엔 어려울 것이다. 그래서 현대에는 주로 표현양식과 기술 여타의 연극 이론과 사상 등 기존의 것을 필요에 따라 독창적으로 절충하고 혼합하여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진정한 연극의 힘은 따로 있다.
연극의 핵심은 관객과 배우와의 직접적인 참여와 상호교류를 통해서 집단의 공동의식을 함께 공유하길 원하는 것이다. 이제는 관객의 위치가 단지 관찰자로서 남는 것이 아니라, 참여자가 되는 것이며 어느 순간 관객은 배역으로 바뀌어 행위자가 되는 것이다. 그러면서 지속적인 관객과의 의사소통을 원하고 또 다른 방법들을 찾아나가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연극의 본질은 인간을 탐구하는 학문이기 때문이다.
추천자료
- [교육연극론] 교육연극에 대해서
- [연극의 이해] 연극 떼도적에 대해서
- 연극 '날 보러와요' 분석과 '살인의 추억'과 비교
- [일본전통가면극][노][교겐][광언][일본전통인형극][조루리][분라쿠][일본전통고전연극][가부...
- [가부키]일본전통고전연극 가부키의 정의와 특색, 일본전통고전연극 가부키의 목적, 일본전통...
- [연극감상][연극감상문] 고도를기다리며 연극감상문
- [교육연극][교육연극 성취효과]교육연극의 개념, 교육연극의 종류, 교육연극의 배경과 교육연...
- [교육연극][교육연극 실제][교육연극 성과]교육연극의 의미, 교육연극의 종류, 교육연극의 유...
- [교육연극][교육연극 의의][교육연극 기능][교육연극 효과][교육연극프로그램][교육연극 적용...
- 연극 프로듀서 시대의 개막 - 연극열전
- [교육연극] 교육연극의 효과와 지도방법
- [놀이][운동놀이][극화놀이][연극놀이][전통놀이][사고놀이][협동놀이][공작놀이][운동][극화...
- [놀이][조작놀이][협동놀이][전통놀이][연극놀이][운동놀이][체육놀이][수업집중놀이][조작][...
- [배우][배우 의의][배우 특징][토론연극][연기][이미지연극][무대연기][배우 현황]배우의 의...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