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놀이]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교육적 가치와 장점, 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사례, 영어교육(영어학습) 게임(놀이)활용의 유의사항, 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과제 분석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영어놀이]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교육적 가치와 장점, 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사례, 영어교육(영어학습) 게임(놀이)활용의 유의사항, 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과제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교육적 가치

Ⅲ. 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장점

Ⅳ. 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사례
1. 준비물
2. 진행절차
3. 암호표

Ⅴ. 영어교육(영어학습) 게임(놀이)활용의 유의사항

Ⅵ. 영어교육(영어학습) 놀이(게임)활용의 과제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용하여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 게임은 학습자와 교사의 역할을 적절히 변화시켜 주어 학습자가 보다 능동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해주며 자신의 학습을 자기 자신에게 더 많은 책임을 두게 한다. 게임에서의 적극적인 참여는 그들이 학습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는 상황에서 자연스럽게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다. 게임을 하면 일반적으로 이를 점수화하여 승부를 가리게 되는데 게임을 행하는 자체가 흥미와 동기를 고취시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지만, 게임이 진행되는 결과를 점수화하는 것에서도 학습자의 흥미를 자극시킬 수 있다. 이런 게임의 특성과 효과를 살려 학습에 적용하면서 신나는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
Ⅶ. 결론
게임을 통한 학습은 학생들이 흥미와 호기심을 가지고 능동적적극적으로 학습에 자발적인 참여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게임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지식을 활용해야 하며 학습을 위한 물리적 조작과 정신적 조작을 통합할 수 있다. 또 게임을 변형하거나 새로운 고안하는 과정에서 공정한 게임 규칙을 정하기 위해 서로 의사소통과 논리적인 사고를 해야 하며 서로 협력하는 과정에서 사회성을 발달시킬 수 있다.
참고문헌
김부자, 음성 언어와 문자 언어의 통합적 영어교육, 영어교육연구 제23호, 2001
김진철 외, 초등영어교수법, 학문출판사, 1998
교육과학기술부, 외국어 교육과정 해설서, 서울 :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2008
교육인적자원부, 초등학교 영어과 교사용 지도서, 서울 : 대한교과서(주), 2001
신재철, 초등영어 교수학습 방법론, 형설출판사, 2005
한학성, 영어 공용어화 과연 가능한가
  • 가격5,000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0.08.11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26864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