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학업계획서 베스트 합격 예문들과 학업계획서 작성방법
본 자료는 4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해당 자료는 4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4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대학원 학업계획서 베스트 합격 예문들과 학업계획서 작성방법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학업계획서 작성 방법

Ⅲ. 대학원 합격 학업계획서 베스트 예문
1. 숙명여자대학교 아동복지대학원
1) 자기소개
2) 진학동기
3) 연구 관심분야
4) 연구 관심분야의 중요성
5) 연구 관심분야의 주요동향

2. 연세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1) 자기소개
2) 지원동기
3) 입학 후 학업계획
4) 졸업 후 진로계획

3. 중앙대학교 약학대학원
1) 진학동기
2) 전공분야에 대한 연구계획
3) 기타 경력 및 연구 활동
4) 졸업 후 희망

4. 이화여자대학교 실용음악대학원
1) 진학의 동기
2) 전공분야에 대한 연구계획
3) 졸업 후 희망
4) 기 타

본문내용

최근 방송음악이나 대중음악, 음향엔지니어링 등의 음악 분야가 각광을 받으면서 실용음악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배우기를 희망하는 사람들과, 대학의 실용음악과 및 대중음악과에 진학하려는 학생의 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애석하게도 예전에 대중음악을 직업으로 삼는다는 것은 '많이 배우지 못하고 좀 방탕할 것 같은 사람들이 하는 배고픈 직업'쯤의 평가절하의 인식과 함께 비하하여 부르기도 하였던 시기가 있었던 것이 사실 입니다. 교육적 여건 또한 상대적으로 빈약하여 제대로 된 교재나 문헌을 구하기가 쉬운 일이 아니었기 때문에 손으로 악보를 옮겨야 하는 일들도 많았습니다. 이러한 암울한 시대를 지나 경제 및 문화성장에 발맞추어 현대에는 실용음악의 가치와 위상이 급격히 높아지고 그 연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는 이러한 실용 및 대중음악의 바람직한 예술적 입지를 넓히는데 일조를 하고 싶습니다.
실용음악이란 것이 대연주자 보다는 재능 있는 아마추어 연주자나 일반인들이 연주하기 좋은 음악이라 할 수 있는데,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걸친 후기낭만파와 인상파 작곡가들의 지나치게 개인적인 작품과 기교에 대한 일종의 반발로 생겨났고, 바흐의 칸타타 등, 역사적으로 오래 전부터 존재한 클래식음악의 모태가 되었고 당시에도 실용음악의 개혁을 시도하였기에 엄연한 음악의 한 장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실용음악은 음악 애호가에게 즉흥적이고 비전문적인 연주에 알맞은 곡을 제공함으로써 전문인뿐만 아니라 아마추어 음악가도 충분히 즐길 수 있게 하는 데 있으므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기 때문에 현재와 미래를 아우를 수 있는 음악이라는 데에 그 예술적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뒷면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것은 인간이 갈망하는 음악적 본능에 더 가깝지 않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저는 이러한 실용음악의 근본원리로 접근하여 대학원과정을 통해 심도 있는 연구를 해보고자 합니다.
제가 실용음악 분야에서 특히 관심을 가지는 분야를 말씀드리면, 우선 무성영화에서부터 오늘날 동기화 된 하이테크 제작에 이르기까지, 영화음악 작품을 시대적으로, 영화 장르별로 분류, 영화음악 작곡가들의 대표적인 작품에서의 기술과 영향력 있는 스타일을 스크린과 비교 분석하는 영화음악의 분석 (Film Score Analysis)을 통해 영상 음악 제작을 위한 발전, 기능, 예술적 문제를 역사적이고 비평적으로 연구 조사하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영화음악작곡을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 습득, 미디 신세사이저의 사용과 시퀀싱 프로그램을 연마하여 영화음악작곡(Film Music Production) 및 제작하는 것뿐 아니라, 동기화 기술과 레코딩, 믹싱 콘솔, 테입머신 등 시퀀싱에 필요한 기술을 연마하고 싶습니다.
더 나아가 멀티미디어 음악제작 (Multimedia Music Production)의 방편으로 Avid의 기초적인 편집 기술을 습득하고, THX, Dolby Surround System을 이용한 Surround Sound의 멀티미디어 제작 기술을 습득하려고 합니다.
이것은 첨단 과학기술의 발달과 컴퓨터 기술의 발전로 다양화, 고도화 되어가고 있는 음악 표현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있는 현실에서 특히 영상매체의 발달에 따라 모든 영상엔 음악이 쓰이고 있어 현대시대에 가장 폭넓게 진출할 수 있는 분야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를 위해서 귀 원에 추진 중인 해외 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할 계획입니다.
그리하여 최종적으로 고급컴퓨터음악 (Advanced Computer Music Synthesis)음 합성법(MT116)의 고급과정으로 C sound 또는 CLM(Common Lisp Music), Max/MSP 등 컴퓨터 언어를 이용하여 프로그래밍하는 과정을 통하여 기존의 합성기술을 토대로 새로운 합성기술과 Digital Sound Processing이론을 개발하고 습득하여 컴퓨터음악 창작에 활용하는 연구를 하고자 합니다.
3. 졸업 후 희망
저는 제가 하고자 하는 대학원에서의 연구과정을 통해 졸업 후에 저의 지식과 이론을 활용하여 광고음악 (Advertisement Music)계로 진출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광고계 전반에 걸친 업계현황에 대한 구조를 이해하고, 광고음악의 여러 형태에 대한sample의 분석과 제작 실습을 통해 최대한의 현장 감각을 갖도록 스스로 유도할 것입니다.
그리고 제작실습을 통해 3 Full CM Song, Logo Song등 CF를 배경음악 및 Sound Design의 과정을 습득하고, 주어진 CF화면에 성우 더빙과 S.E.(Sound Effect) 그리고 음악을 Mix 하는 최종 Audio Post Production 과정을 직접 연출함으로써 Audio Producer 역할을 함께 경험하도록 준비 할 것입니다.
4. 기 타
미디어문화의 급격한 발달은 실용음악이 대중예술에 머무르지 않고 21C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산업으로 발전하여 대중들에게 높은 삶의 질을 제공하며 국가의 위상을 높임과 동시에 대표적인 산업의 하나로 입지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저는 광고음악계로 진출 한 후 그 분야에서 자리매김을 하고나서, 전반적인 우리나라 TV방송음악 제작(Composition for Television and Broadcast)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이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사회에서도 많은 실전경험과 노하우를 쌓아 TV 방송음악의 제작을 위한 사전작업, 영상과의 동기화, 작곡 편곡 등에 관한 작업 기술을 점진적으로 습득해 나갈 것입니다.
사회적으로 그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실용음악, 음악의 민중화 생활화를 위해 우리 정서에 맞는 새 음악 장르의 개척은 물론 작곡, 연주, 성악, 컴퓨터음악 등 전문 창작의 총괄을 통해 모든 예술 프로그램, 방송음악, 전자음악, 광고음악, 대중가요 등에서 전문예술인이 되고 싶습니다.
오늘날의 실용음악은 우리의 전통음악을 그 뿌리로 하여 현대인의 감각과 걸맞게 창조된, 국적 있는 음악을 낳아야만 시대적 당위에 부응하는 것이 될 것이고 아울러 문화민족으로서의 주체성확립과 긍지를 갖게 할 것이라는 신념으로 항상 임하겠습니다.
  • 가격2,000
  • 페이지수12페이지
  • 등록일2010.08.23
  • 저작시기2010.8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2811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