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반 아리스토텔레스적 플롯의 특징
2. 에피소드적 플롯
2. 에피소드적 플롯
본문내용
이는 장면이 로미오와 줄리엣 두 사람의 친밀한 장면과 대조를 이룬다
3) 대립되는 집단이 번갈아 등장한다.
<로미오와 줄리엣>에서 캐플릿 家와 몬테규 家가 번갈아 등장한다.
4) 진지한 장면과 가벼운 장면이 번갈아 등장한다.
<맥베스>에서 맥베스가 덩컨 왕을 살해한 후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린다. 이 작품에서 가장 심각한 순간 성 문을 열어주러 가는 술주정뱅이 문지기의 코믹한 장면이 나온다.
에피소드적 플롯은 확대, 편행, 대조, 병치 기법을 사용한다. 다양한 등장인물과 사건으로 이루어진 커다란 그물처럼 연결된 이야기들이 잇따라 전개되며, 그것들이 축적되어 하나의 전체적인 효과를 지향한다. 존 개스너는 에피소드적 플롯으로 이루어진 극을 “산만한 극 tumultuous play”라고 칭했다.
3) 대립되는 집단이 번갈아 등장한다.
<로미오와 줄리엣>에서 캐플릿 家와 몬테규 家가 번갈아 등장한다.
4) 진지한 장면과 가벼운 장면이 번갈아 등장한다.
<맥베스>에서 맥베스가 덩컨 왕을 살해한 후 문을 두드리는 소리가 들린다. 이 작품에서 가장 심각한 순간 성 문을 열어주러 가는 술주정뱅이 문지기의 코믹한 장면이 나온다.
에피소드적 플롯은 확대, 편행, 대조, 병치 기법을 사용한다. 다양한 등장인물과 사건으로 이루어진 커다란 그물처럼 연결된 이야기들이 잇따라 전개되며, 그것들이 축적되어 하나의 전체적인 효과를 지향한다. 존 개스너는 에피소드적 플롯으로 이루어진 극을 “산만한 극 tumultuous play”라고 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