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독후감(일본문화,일본학,대중문화론)-(오타쿠 가상 세계의 아이들)을 읽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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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우수독후감(일본문화,일본학,대중문화론)-(오타쿠 가상 세계의 아이들)을 읽고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오타쿠 가상 세계의 아이들
에티엔 바랄 지음

본문내용

오타쿠 가상 세계의 아이들
오타쿠는 말 그대로 하자면 이씨내 댁 김씨내 댁 할 때의 그 댁자이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흔히 어떤 일에 너무 몰두한 나머지 정상적인 사회생활이 불가능하게 되어버린 특정 장르의 골수분자를 일컫는 용어가 되어버렸는데 이들은 대중문화의 발전에 기여한 면이 있는가 하면 또 한편으로는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기도 한다.
여기에서는 이 오타쿠라고 불리우는 별난 사람들이 대중 문화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 또한 이 오타쿠로 살아가면서 어떠한 난관에 부딪히고 사회적으로 외면을 당하는지 등을 세심한 관찰과 연구를 통해 밝힌 본격적인 연구서라 할 수 있다. 이 오타쿠의 수는 날마다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인터넷의 발달과도 깊은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루를 꼬박 비디오 게임 스크린 앞에서 보낸 뒤, 저는 밤에 제 매킨토시 쿠아드라 950과 사랑하는 꿈을 꾸었어요.
컴퓨터 앞에 알몸으로 선 저는 두 팔로 컴퓨터를 껴안고 마치 여자의 살갗을 애무하듯 매끄럽고 차가운 스크린을 애무하기 시작했습니다.
' 90년대 초 우리 나라에서 밀리언셀러 시집으로 기록된 최영미의 '서른 잔치는 끝났다'의 한 구절인 '컴퓨터와의 섹스'를 연상시키는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일본에서 전설적인 게이머로 통하는 와타나베 고지(41)이다.
그는 일본의 대중문화를 이해하는 중요한 키워드 중의 하나인 소위 오타쿠이다.
우리들에게도 결코 낯설지 않은 낱말 '오타쿠'-. 그러나 사실 우리는 이 오타쿠를 '특정 문화에 탐닉해 있는 매니아' 정도로 이해하면서 일본 대중문화 발전의 견인차로 여긴다.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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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10.10.04
  • 저작시기2010.10
  • 파일형식워드(doc)
  • 자료번호#633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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