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0백번의 구타 줄거리 및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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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400백번의 구타 줄거리 및 설명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 누벨바그와 트뤼포의 400백번의 구타 줄거리 및 설명 (p1~4)
2. 프랑스의 누벨바그(1959~1964) (p5)

본문내용

른 것임에 틀림없지만 우리가 누벨바그 운동이라고 따로 구별해 낼 수 있을 정도로 내러티브 형식과 영화 스타일의 충분한 유사성을 이 영화들은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다.
누벨바그 스타일의 또 하나의 특성은 그 '유머'일 것이다. 이 젊은 감독들은 영화라는 매체와 더불어 유유자적하면서 즐겼다. 그러나 거의 대부분 유머는 헐리우드나 유럽의 기존 영화들에 대한 암시를 깔고 있다. 이러한 것들은 존경하는 작가들에 대한 경의의 표시이다.
앞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누벨바그 영화들에 있어 가장 혁명적인 것은 이들 영화의 즉흥성이었다. 세심하게 멋을 부린 프랑스식의 "세련된 영화"를 옹호하는 사람들에게, 이 젊은 감독들은 절망적일 정도로 엉성하게 보였음에 틀림없다. 핸드헬드 카메라와 함께, 빈센트 미넬리, 오토 프레밍거와 같은 미국감독들과 미조구찌 겐지와 같은 일본감독들의 작품들에서 누벨바그 감독들이 경의를 표했던 롱테이크 기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었다.
누벨바그 영화들은 내러티브 영화들이었지만 하나의 그룹으로서 이들은 아마도 초현실주의 영화 이래로 관객들이 보아왔던 가장 당혹스럽고 불연속적인 내러티브를 갖고 있었다.
이상하게도 영화가 관객들을 위해 존재해야 한다는 주장들에도 불구하고, 그리고 이들 영화제작자들이 마치 비판적으로 미쳐 날뛰는 것처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프랑스 영화산업은 누벨바그에 적대적이지 않았다.
1947년부터 1957년 사이의 10년 동안은 영화제작의 여건이 좋았었다. 정부는 쿼터제의 강제적인 시행을 통해 영화산업을 지원했으며 은행들 역시 많은 돈을 투자했다. 그리고 국제적인 합작 사업이 활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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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5페이지
  • 등록일2010.10.29
  • 저작시기2008.12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36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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