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스페어의 기본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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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파트의 위치는 제 1 구 때보다 나무판 2장만큼 왼쪽으로 이동한 위치인 2번과 3번 스파트 사이로 정해야한다.
(3) 4, 7, 8번 핀이 남은 스페어 처리법
4번 핀 이 키 핀이므로 4번과 8번 핀 사이로 투구해야 한다. 1번 핀에서 4번 핀까지의 거리는 나무판 12장 간격이므로 4번과 8번 핀 사이로 볼이 가려면 포켓 존에서 왼쪽으로 나무판 12장만큼 이동해야 한다. 따라서 스파트의 위치는 제 1 구 때보다 나무판 4장만큼 왼쪽으로 이동한 위치인 3번 스파트로 정해야 한다.
(4) 7반 핀 하나만 남은 스페어 처리법
7번 핀은 1번 핀에서 나무판 18장 간격이므로 스파트의 위치는 제1구 때보다 나무판 6장만큼 왼쪽으로 이동한 위치인 3번과 4번 스파트 사이로 정해야 한다. 핀은 보지말고 지정된 스파트 만을 주시해서 투구한다.
(5) 10번 핀 하나만 남은 스페어 처리법
10번 핀은 3:6:9 이론과 마찬가지로 스탠스의 위치를 왼쪽 인사이드로 정하고 3번 스파트로 투구한다.
6) 스플릿 처리법
스플릿이란 두 개 이상의 핀이 남아 있는 형태가 볼로 직접 처리하지 못할 만큼 벌어져 있거나 다른 핀의 도움을 받기가 매우 어려운 형태의 스페어를 말한다.
(3) 4, 7, 8번 핀이 남은 스페어 처리법
4번 핀 이 키 핀이므로 4번과 8번 핀 사이로 투구해야 한다. 1번 핀에서 4번 핀까지의 거리는 나무판 12장 간격이므로 4번과 8번 핀 사이로 볼이 가려면 포켓 존에서 왼쪽으로 나무판 12장만큼 이동해야 한다. 따라서 스파트의 위치는 제 1 구 때보다 나무판 4장만큼 왼쪽으로 이동한 위치인 3번 스파트로 정해야 한다.
(4) 7반 핀 하나만 남은 스페어 처리법
7번 핀은 1번 핀에서 나무판 18장 간격이므로 스파트의 위치는 제1구 때보다 나무판 6장만큼 왼쪽으로 이동한 위치인 3번과 4번 스파트 사이로 정해야 한다. 핀은 보지말고 지정된 스파트 만을 주시해서 투구한다.
(5) 10번 핀 하나만 남은 스페어 처리법
10번 핀은 3:6:9 이론과 마찬가지로 스탠스의 위치를 왼쪽 인사이드로 정하고 3번 스파트로 투구한다.
6) 스플릿 처리법
스플릿이란 두 개 이상의 핀이 남아 있는 형태가 볼로 직접 처리하지 못할 만큼 벌어져 있거나 다른 핀의 도움을 받기가 매우 어려운 형태의 스페어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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