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작가소개
2. 작품 <<念佛>>의 내용분석
3. 나가는 말
2. 작품 <<念佛>>의 내용분석
3. 나가는 말
본문내용
원선이 그곳을 지나가게 되었을 때 소리개는 먹이를 뺏길까 겁이 나서 처다 보며 “꺅”하고 울었다” <<庄子 秋水>>篇:"于南海,而于北海,非梧桐不止,非不食,非醴泉不
。于是得腐鼠,之,仰而之曰‘’"。
에서 따온 이름으로 봉황의 먹이보다는 소리개의 먹이가 되는 이 ‘썩은 쥐’로 이름을 취해 그녀의 작품 창작에 함축된 의미를 부여해 줌과 동시에, “현실적인 체험은 나의 어린시절의 천진한 환상과 동경을 바꾸게 했고, 생활 또한 실제행동에 있어서 사람들을 위해 어떤 책임을 지게 하여, 이에 나는 바쁜 중에 틈을 내어 붓을 움직였다.” <<作回>>,1940年6月<<宇宙>>百期念。
그녀는 어린시절 농촌생활을 통해 얻은 경험과 당시 현실생활에서 느낀 감동으로 ‘가정적이고 세태적이며 반항적인 것’을 사실적으로 표현했다.
。于是得腐鼠,之,仰而之曰‘’"。
에서 따온 이름으로 봉황의 먹이보다는 소리개의 먹이가 되는 이 ‘썩은 쥐’로 이름을 취해 그녀의 작품 창작에 함축된 의미를 부여해 줌과 동시에, “현실적인 체험은 나의 어린시절의 천진한 환상과 동경을 바꾸게 했고, 생활 또한 실제행동에 있어서 사람들을 위해 어떤 책임을 지게 하여, 이에 나는 바쁜 중에 틈을 내어 붓을 움직였다.” <<作回>>,1940年6月<<宇宙>>百期念。
그녀는 어린시절 농촌생활을 통해 얻은 경험과 당시 현실생활에서 느낀 감동으로 ‘가정적이고 세태적이며 반항적인 것’을 사실적으로 표현했다.
키워드
라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