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그리스도교) 수용, 기독교(그리스도교) 결혼관, 기독교(그리스도교) 이혼관, 기독교(그리스도교) 인간관, 기독교(그리스도교)의료사업, 기독교(그리스도교) 목사, 기독교(그리스도교)와 기독교방송(C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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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기독교(그리스도교) 수용, 기독교(그리스도교) 결혼관, 기독교(그리스도교) 이혼관, 기독교(그리스도교) 인간관, 기독교(그리스도교)의료사업, 기독교(그리스도교) 목사, 기독교(그리스도교)와 기독교방송(CBS)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기독교(그리스도교)의 수용

Ⅲ. 기독교(그리스도교)의 결혼관

Ⅳ. 기독교(그리스도교)의 이혼관
1. 예수님의 말씀들
1) 강조점
2) 예외 규정
3) 유대인의 결혼제도
2. 바울서신
1) 종말론적 관점
2) 의인론적 관점

Ⅴ. 기독교(그리스도교)의 인간관
1. 아브라함의 인간관계
2. 예수님의 인간관계
3. 바울의 인간관계

Ⅵ. 기독교(그리스도교)의 의료사업

Ⅶ. 기독교(그리스도교)와 목사

Ⅷ. 기독교(그리스도교)와 기독교방송(CBS)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화의 시기 속에 CBS는 권력에 의해 억압적으로 실추돼버린 이미지를 회복하고, 언론매체로서의 입지를 또다시 굳혀나가기 위해 보도 프로그램의 편성비율을 꾸준히 늘려 나갔다. 뉴스 시간이 해를 거듭할수록 약간씩 늘어나 거의 매시간 30분대에 5분짜리 뉴스를 편성하는 모양새를 갖추었다. 또한 1991년에는 ‘CBS 뉴스 쇼’를 신설해 ‘CBS 아침종합뉴스’와 ‘뉴스 레이다’를 흡수하고, ‘기자수첩’, ‘취재현장코너’, ‘화제의 인물코너’, ‘증권소식’, ‘스포츠 소식’ 등 소프트한 뉴스로 엮어지는 종합뉴스 쇼를 1시간 30분씩 진행해 보도 프로그램의 편성비율이 약 2.3% 늘게 됐다. 이 밖에 해설, 기획제작 등의 보도 제작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1분 뉴스를 1일 9회 편성하는 등 방송구조 개편이후 다변화된 방송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개성 있는 보도 프로그램으로 매년 편성비율을 증가시켜 나갔다(김봉남, 2001: 26).
여섯째, 사장 공개채용 이후(2003- 현재) 편성상 특성이다.
CBS 라디오 프로그램은 창사 이래 최초로, 2003년 최고 경영자가 공개채용 방식으로 선출된 이후 또 한 차례 큰 변화를 보이게 된다. CBS 재단이사회는 2003년 4월 CBS의 정관 제32조 제2항에 따라 CBS사장선임에 대한 규정을 결정결의했고, 공개채용 절차를 거쳐 같은 해 6월 CBS 보도국 기자 출신인 이정식 사장을 선출했다. 이정식 사장은 CBS 사상 첫 사원 출신 사장으로 취임한 이후 채널 특성화 전략을 펼치게 된다. 특히 2004년 봄 개편에서는 시사뉴스 채널(AM, 표준 FM)과 음악 전문 채널(음악 FM)로, 전문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다른 라디오 방송과 차별성 있는 방송내용(contents)를 선보이게 된다. 즉 표준 FM은 시사와 뉴스 전문편성을 통해 언론매체로써의 CBS의 정체성 확립에 중심을 두고, 음악 FM은 20~40대를 타깃으로 한 차별화된 음악 전문채널로, 각각 특성화한 것이다(기독교방송, 2004: 17).
뉴스 프로그램의 경우 종합 보도물 형태인 ‘뉴스 레이다’의 시작 시간을 오전 6시 30분에서 오전 6시로 30분 앞당겨 오전 9시까지 3시간 동안 집중적으로 편성했다. 종합뉴스 직후나 프로그램 중간에 위치한다는 이유로 간간이 빠져있던 불리틴 뉴스 형태의 5분 뉴스도 추가로 편성해 매 정시와 30분 뉴스 시스템을 더욱 견고하게 구축했다. CBS 표준FM의 프로그램 편성은 요일별로 특화돼있다. 평일의 경우 보도와 시사교양의 비율이 64.9%로 ‘시사와 뉴스 전문편성’의 기조를 보여주고 있다. 일요일은 선교 프로그램의 비중이 83.3%로 크게 늘어나는 등 요일별로 편성 비율의 차이를 두었다. 평일과 일요일을 통틀어 보도와 시사교양의 비율은 58.9%이다.
선교 프로그램의 편성 비율은 1995년 편성 당시와 큰 차이가 없다. 이는 시간대별 편성의 묘미를 살리면서 ‘채널 특성화’의 효과를 노린 것으로 분석된다.
CBS는 매일 오후 1시 5분부터 55분까지 50분 동안 방송해오던 대표적인 신앙 간증 프로그램인 ‘새롭게 하소서’의 방송 시간대를 밤 11시대로 늦췄다. 이처럼 선교 프로그램들을 과감하게 밤 시간대와 새벽시간대에 배치하는 대신, 주간 시간대에는 보도와 시사교양 프로그램들을 집중적으로 편성하는 전략을 구사했다.
Ⅸ. 결론
종교는 동물과 본질적인 차이점에 기초한다. 인간이 동물과 본질적으로 구별 짓는 것은 의식이다. 엄밀한 의미에서 의식은 자기의 유(Gattung), 자기의 본질성(wesenheit)이 사고의 대상이 되는 본질(존재자, 있는 것)에게 있을 뿐이다. 의식이 개체와 관계하며, 학문에서는 유와 관계한다. 그러한 오직 자신의 유, 자신의 본질성이 사고의 대상이 되는 본질만이 다른 사물 또는 다른 본질을 그들의 본질적인 본성에 따라 사고의 대상으로 삼을 수 있다.
인간의 본질은 종교의 근원일 뿐만 아니라 종교의 대상이기도 하다. 그런데 종교한 무한자(Unendlich, infinite)의 의식이다. 따라서 종교란 인간이 자기의 본질, 즉 유한하고 제한되어 있는 본질이 아니라 무한한 본질에 대해서 가지고 있는 의식이다. 실제로 유한한 존재자는 무한한 존재자에 대해 극히 미미한 예감조차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은 물론이다. 무한자에 관한 의식에서는 주체가 그 자신의 본질의 무한성을 자신의 대상으로 가진다. 그러나 인간이 의식하는 것은 무엇인가? 이성, 의지, 그리고 심성이 그것이다. 완전한 인간에게는 사유하는 힘, 의지하는 힘, 심정의 힘이 필요하다. 사유의 힘은 인식의 빛이고 의지의 힘은 성격의 에너지이며 심정의 힘은 사랑이다. 이성과 사랑과 의지의 힘이란 완전성이고 최고의 힘이며 인간 그 자체의 절대적 본질이며 인간의 현존재의 목적이다. 인간은 인식하고 사랑하고 의욕하기 위해서 존재한다.
참된 존재자는 사유하고 사랑하고 의욕하는 존재자이다. 인간 안에 있고 개개의 인간 위에 있는 신적인 삼위일체란 이성과 사랑과 의지의 통일이다. 이성, 의지, 사랑 그리고 심정이 없으면 인간은 아무 것도 아니며, 인간은 오직 그것들에 의해서 인간이 되기 때문이다. 그것들은 인간의 본질을 구성하는 요소로서 인간에게 혼을 불어넣어 주고 인간을 규정하며 인간을 지배하는 힘으로서, 그리고 신적이고 절대적인 힘이다. 인간은 그들 힘에 대해 아무런 저항도 할 수 없다. 인간은 대상이 없으면 아무 것도 아니다. 그러므로 인간은 대상에서 자기자신을 의식한다. 대상의 의식은 인간의 자기의식이다. 우리는 대상에 의해서 인간을 의식한다. 대상에서 인간의 본질이 나타난다. 이것은 정신을 물론이고 감성에서도 나타난다. 대상은 인간의 노출된 본질이며 인간의 진실하고 객관적인 자아이다.
참고문헌
기독교방송(1995) / 기독교방송 특성화 해설자료
권육상 외 공저(2001) / 의료사회 사업론, 유풍출판사
김광식 편저(1984) / 기독교신학개론, 서울 : 연세대학교출판부
민경배(1987) / 한국 기독교회사, 서울 : 대한 기독교 출판사
프레드 로워리 지음, 임종원 옮김(2003) / 결혼은 하나님과 맺은 언약입니다, 미션월드라이브러리
황의영(1980) / 목사학, 서울 : 성광문화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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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1.04.16
  • 저작시기20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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