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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성경][성서][희년][팀목회][천문학][주님의 역사][땅의 회복]성경(성서) 목적, 성경(성서) 희년, 성경(성서)의 팀목회, 성경(성서)의 천문학, 성경(성서) 모순, 성경(성서)과 주님의 역사, 성경(성서)과 땅의 회복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성경(성서)의 목적
1. 그리스도를 믿게 하자는 목적을 둔 성경(20:30)
2. 종으로 바로 역사하기 위한 목적(계22:6)
3. 교회로 환난에서 구원받게 하기 위한 목적(계22:16)

Ⅲ. 성경(성서)의 희년
1. 나사렛 회당에서의 예수님의 메시야 선언 : 성령 강림과 희년 선포
2. 희년의 본질적 의미 : 하나님의 임재
3. 희년의 사회적 의미 : 땅과 집과 몸의 회복 --> 가족 공동체의 회복

Ⅳ. 성경(성서)의 팀목회

Ⅴ. 성경(성서)의 천문학

Ⅵ. 성경(성서)의 모순

Ⅶ. 성경(성서)과 주님의 역사
1. 주님의 역사가 없는 인격(요 21:1-6)
2. 주님이 역사 하는 종의 인격(행 3:1-10)
1) 대중을 움직이는 인격
2) 마른 다리에 힘을 주는 인격(행3:7-8)
3) 사람의 생명을 좌우하는 인격(행 5:1-11)

Ⅷ. 성경(성서)과 땅의 회복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수 없으므로, 위에 있는 벽은 도시의 피라밋 형태를 지니게 될 것이다. 이 성벽에는 각 면에 3개씩, 12개의 대문이 있고, 각각의 문은 진주로 이루어져있다. 그리고 이 문들은 결코 닫히지 않는다. 이 벽은 벽옥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기초석은 각양의 값진 보석으로 장식되어져 있다. 기초석 가운데에는 어린양의 열두 사도의 이름들이 있으며 정문에는 이스라엘 열두 지파의 이름이 있다. 그런 도성이 멀리서 바라본다면 그 피라밋의 끝이 “하나님의 영광” 의 빛으로 빛나고 있다면 얼마나 장엄한 광경이겠는가?
그 도성은 해나 달이 그 안에서 비칠 필요가 없으니, 이는 하나님의 영광이 그 곳을 비추고 어린 양이 그 곳의 빛이 됨이라(계21:23).
또 그 곳의 성문들을 낮에는 전혀 닫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 곳에 밤이 없음이라(계21:25).
윗글은 단지 도성만을 언급했을 뿐이지 새 땅 전체를 언급한 것이 아니다. 왜냐면 도성의 빛이 닿지 않는 어떤 지역은 밤과 낮이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피라밋 모양은 분명히 도성의 중앙에 위치할 것이며, 아마도 면적의 절반 이상은 넘지 않을 것이다. 거주민들이 사는 지역은 대로로 나누어지며 가장 자리에는 가로수길이 있고 그곳 옆에는 살기에 알맞게 구획된 주택들이 있으며, 많은 공원이 있을 것이다. 우리는 도성 자체가 “순금으로 맑은 유리 같고”라는 말을 듣게 된다(계21:18,21). 만일 이 언급이 거주자들의 집들과 방에 대한 언급이라면 구속받은 사람들은 맑게 비치는 금으로 이루어진 처소에서 살게 될 것이며, 도저히 이러한 주거지의 거리가 더러워지거나 추해지리라고는 상상할 수 없을 것이다.
이 거리들을 따라 아름다운 강뚝과 나무들이 있다. 이 나무들은 단지 그늘이나 만들기 위한 것이 아니라, 매달 12가지의 다른 종류의 과실을 내는 “생명 나무”라 부르는 아름다운 과실수이다. 이 나무들의 열매들은 이기는 자들 만을 위한 것이다.
이기는 자에게는 내가 하나님의 낙원 가운데 있는 “생명 나무”를 주어서 먹게 하리라.(계2:7).
이 나무들의 잎은 새 땅을 차지하는 민족들을 치료하기 위한 것이다. 이것은 어떤 병을 고치기 위한 것이 아니다. 만일 아담이 에덴 동산에 있던 생명 나무를 먹었을 경우, 이처럼 건강을 유지하가 위한 것이다(창3:22-24).
또 이 아름다운 강은 “생명수의 강”이라고 부르는데, “생명을 주는”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이곳의 지상의 강들은 산의 어떤 솟는 샘물의 원천을 지니고 있다(계22:1).
추측해보면 도성의 중앙의 “피라밋 모양의 산” 위의 꼭대기 어딘가에 “하나님의 보좌”
가 놓일 것이다. 이 보좌 밑으로 수정과 같은 냇물이 계단 아래로 폭포처럼 흘러내려 아름다운 “생명의 강”을 이룰 것이다.
또한 새 예루살렘의 놀라운 점은 그곳에는 성전이 없다는 것이다. 이교도건 기독교건 경배할 장소가 없는 도시는 들어본 적이 없을 것이다. 하지만 새 예루살렘은 놀랍게도 성전이 없다는 것이다. 왜냐면 “전능하신 주 하나님과 그 어린양이 그 곳의 성전”이기 때문이다. 사실 도성 전체가 성전이 될 것이다.
이것으로 하늘에 있던 성막이 땅으로 내려와 이 땅은 하나님의 처소가 되는 것이다.
이 아름다운 도성 성벽 바깥에는 여러 민족들이 살고 있는 “새 땅”이 펼쳐져 있으며, 그들의 왕들은 자신들의 영광과 존귀를 그곳으로 가져 올 것이다. 새 땅에는 죄가 없기 때문에, 더럽게 하는 것이나 가증한 일은 “진주”문으로 들어 올 수 없다(계21:24-27).
Ⅸ. 결론
성경에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선과 악, 옳고 그른 것에 대한 관념이 날카롭게 규정되고 강력하게 유지되고 있다. 성경에서는 선과 악에 대한 문제가 어느 것보다 중요하다. 그런데 성경에서는 도덕적 선이란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것이다. 하나님이 옳고 그름의 기준 점이 된다(빌립보서 3:9). 하나님은 공의의 하나님이다. 시편 작가는 하나님의 의(righteousness)를 이렇게 칭송한다.
압박당하는 자를 위하여 공의로 판단하시며 주린 자에게 식물을 주시는 자시로다. 여호와께서 갇힌 자를 해방하시며 여호와께서 소경의 눈을 여시며 여호와께서 비굴한 자를 일으키시며 여호와께서 의인을 사랑하시며 여호와께서 객을 보호하시며 고아와 과부를 붙드시고 악인의 길은 굽게 하시느니라(시편 146: 7-9).
성경은 또한 악한 영인 사탄의 존재를 솔직히 인정한다. 사탄은 사악하고 거짓말쟁이이며 살인자다. Powlison(1995)은 구약 성경에서는 6군데(창세기 3장, 사무엘상 16장, 28장, 열왕기상 22장, 욥기 1, 2장, 스가랴 3장)에서 사탄의 존재가 실재임을 가르치고 있다고 지적한다. 사탄은 대적, 악한 자, 원수, 참소자, 마귀, 사탄, 비방하는 자, 이 세상 신, 뱀, 용, 살인자, 거짓말하는 자, 유혹하는 자와 같이 여러 가지로 호칭되고 묘사된다.
그러나 성경은 마니교에서와 같은 궁극적인 이원론, 즉 선과 악의 힘이 최고의 수준에서는 동등하다는 견해를 거부한다(Powlison, 1995: 65). 사탄에 대한 성경의 가르침은 창세기 3장에서 시작한다. “여호와 하나님이 지으신 들짐승 중에 뱀이 가장 간교하더라.” 성경은 하나님이 창조주시며 사탄이 피조물이라는 사실을 뚜렷하게 반복한다. 사탄은 뱀, 곧 피조된 존재로 나오고 있다. 그는 여호와 하나님이 만드신 야생 동물로 명백히 비유된다. 창세기 3:14-15에서 하나님이 사탄을 저주함에 따라 이 주제는 더 강조된다.
사탄은 그의 악을 지상의 무대에서 발휘하지만 결국 그는 파멸할 것이다. 그는 하나님의 인내 때문에 또 하나님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하여 아직 존재하고 있을 뿐이다. 성경은 시초부터 악한 영은 전능자이신 하나님께 근본적으로 종속되어 있다고 말한다.
참고문헌
버트런드 러셀(B. Russell) / 나는 왜 기독교인이 아닌가, 사회평론, 1999
박양조 / 성경사전 성구사전, 서울 : 기독교문사, 1988
성서대백과사전 / 땅
원용국 / 성경 형성의 역사, 서울 : 경향문화사, 1983
전경연 / 히브리서 주석, 성경원전연구 제2호, 서울 : 한국성경원전연구원, 1993
정인찬 / 성서대백과사전, 서울 : 성서교재간행사, 1980

키워드

성경,   성서,   희년,   목회,   주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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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1.0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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