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차 1
序論 3
本論 4
1. 토머스 프리드먼의 이론 정리 3
1.1 세계화1.0(Globalization 1.0), 세계화 2.0(Globalization 2.0), 세계화3.0(Globalization 3.0) 4
1.2 토마스 프리드먼의 세계를 평평하게 하는 10가지 동력 5
1.2.1 창조의 신세계: 베를린 장벽의 붕괴와 윈도즈 출현 5
1.2.2 접속성의 신세계: 웹의 일반화와 넷스케이프의 대중화 6
1.2.3 워크플로 소프트웨어 6
1.2.4 업로딩: 커뮤니티의 영향력 강화 7
1.2.5 아웃소싱: Y2K 7
1.2.6 오프쇼어링: 가젤과 함께 달리고 사자와 함께 먹기 8
1.2.7 공급사슬: 아칸소에서 생선회 먹기 8
1.2.8 인소싱: 갈색 바지를 입은 사람들이 하는 일(UPS) 8
1.2.9 인포밍: 구글, 야후!, MSN 웹 검색 9
1.2.10 스테로이드: 디지털, 모바일, 퍼스널, 버추얼 9
1.3 3중 융합 혁명 10
2. 소셜 미디어 (Social Media) 개념 10
2.1 소셜 미디어 정의 11
2.2 소셜미디어의 특성 11
2.3 소셜미디어의 등장배경 12
2.3.1 새로운 패러다임의 등장 12
2.3.2 커뮤니티 문화의 진화 12
2.3.3 정보 공유와 네트워킹 기능의 확대 13
3. 소셜미디어의 종류 13
3.1 블로그(Blog) 13
3.2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14
3.3 콘텐츠 커뮤니티(Contents Communities) 14
3.4 위키(Wiki) 14
3.5 팟캐스트(Podcasts) 15
4. 소셜미디어와 삼중융합혁명 15
4.1 제 1융합 16
4.2 제2융합 17
4.3 제3융합 18
結論 22
<표 차례>
표 1 소셜 미디어의 특성 12
<그림 차례>
그림 1 소셜 미디어의 구성요소 11
그림 2 다양한 글로벌 소셜 미디어 서비스들 15
출처 : article.joins.com 17
序論 3
本論 4
1. 토머스 프리드먼의 이론 정리 3
1.1 세계화1.0(Globalization 1.0), 세계화 2.0(Globalization 2.0), 세계화3.0(Globalization 3.0) 4
1.2 토마스 프리드먼의 세계를 평평하게 하는 10가지 동력 5
1.2.1 창조의 신세계: 베를린 장벽의 붕괴와 윈도즈 출현 5
1.2.2 접속성의 신세계: 웹의 일반화와 넷스케이프의 대중화 6
1.2.3 워크플로 소프트웨어 6
1.2.4 업로딩: 커뮤니티의 영향력 강화 7
1.2.5 아웃소싱: Y2K 7
1.2.6 오프쇼어링: 가젤과 함께 달리고 사자와 함께 먹기 8
1.2.7 공급사슬: 아칸소에서 생선회 먹기 8
1.2.8 인소싱: 갈색 바지를 입은 사람들이 하는 일(UPS) 8
1.2.9 인포밍: 구글, 야후!, MSN 웹 검색 9
1.2.10 스테로이드: 디지털, 모바일, 퍼스널, 버추얼 9
1.3 3중 융합 혁명 10
2. 소셜 미디어 (Social Media) 개념 10
2.1 소셜 미디어 정의 11
2.2 소셜미디어의 특성 11
2.3 소셜미디어의 등장배경 12
2.3.1 새로운 패러다임의 등장 12
2.3.2 커뮤니티 문화의 진화 12
2.3.3 정보 공유와 네트워킹 기능의 확대 13
3. 소셜미디어의 종류 13
3.1 블로그(Blog) 13
3.2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14
3.3 콘텐츠 커뮤니티(Contents Communities) 14
3.4 위키(Wiki) 14
3.5 팟캐스트(Podcasts) 15
4. 소셜미디어와 삼중융합혁명 15
4.1 제 1융합 16
4.2 제2융합 17
4.3 제3융합 18
結論 22
<표 차례>
표 1 소셜 미디어의 특성 12
<그림 차례>
그림 1 소셜 미디어의 구성요소 11
그림 2 다양한 글로벌 소셜 미디어 서비스들 15
출처 : article.joins.com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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