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로 구현한 tetr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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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관련 기술

3. 제한요소

4. 설계 명세

5. 참여 클래스

6. 평가 항목과 평가 방법

7. 참고문헌

본문내용

ount++;을 하여서 게임횟수를 추가하여서 게임을 새로할때마다 1씩 증가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if(gameCount%i==0){
game_Count.setText(gameCount+"번이나 했어요, 조금 쉬었다가하세요!^^*");
}
else{
game_Count.setText(Integer.toString(gameCount));
} 를 startGame()메소드 안에 적어서 10의 배수일경우 문자를 출력하고 아니면 그냥 게 임한 횟수만 표시한다.
5. 참여 클래스
클래스
주요 속성/메소드
설명
관련 클래스
JTetris
startGame()
게임 시작
stopGame()
게임 멈춤
setCurrent(Piece, int, int)
현재 블록
pickNextPiece()
다음 블록 호출
addNewPiece()
블록을 필드에 호출
computeNewPosition()
내려올 위치
main()
메인 메서드
Board
getWidth()
블록들의 너비
getHeight()
블록들의 높이
getMaxHeight()
필드에서 블록이 제일 높게 쌓인 곳
sanityCheck()
필드의 상태를 확인
dropHeight(Piece, int)
주어진 x의 값의 왼쪽 코너가 낮은 원래의 y값이 멈춤
getColumnHeight(int)
필드의 높이 호출
getRowWidth(int)
행의 너비를 리턴
place(Piece, int, int)
블럭을 필드에 쌓음
clearRows()
행을 삭제
LameBrain
bestMove(Board, Piece, int Move)
블럭의 가장 최적의 위치 선정
rateBoard(Board)
보드의 값 확인
JBrainTetris
tick(int)
블럭의 이동
pickNextPiece()
JTetris클래스에서 메소드 오버라이드
FIle_Input
Piece
getWidth()
블록의 너비 리턴
getHeight()
블록의 높이 리턴
getBody()
블록 조합으로 피스 생성
nextRotation()
블록회전
getPiece()
피스의 모양 정의
File_Input
order(String fileFrom)
파일을 입력
6. 평가 항목과 평가 방법
분류
구현 내용
배점
본인 평가
최종 평가
데이터 파일
외부로부터 게임 실행에 필요한 데이터 파일을 입력 받을 수 있는가?
15
15
데이터 파일이 없을 경우 예외처리가 가능한가?(사용자에게 문제점을 알려주는가?)
10
10
데이터 파일이 없을 경우 랜덤으로 생성된 블록 정보를 이용하는가?
10
10
데이터 파일에서 현재 블록 정보와 다음 블록 정보를 읽어서 사용하는가?
10
10
데이터 파일의 내용을 다 사용한 후에는 종료하는가?
5
5
알고리즘 구현
제공 알고리즘 외에 별도의 알고리즘을 구현하였는가?
20
-
구현한 알고리즘이 기존알고리즘에 비해 높은 점수를 얻는가?(sample1.data 파일 이용)
8
-
구현한 알고리즘이 기존알고리즘에 비해 높은 점수를 얻는가?(sample2.data 파일 이용)
8
-
구현한 알고리즘이 기존알고리즘에 비해 높은 점수를 얻는가?(sample3.data 파일 이용)
8
-
구현한 알고리즘이 기존알고리즘에 비해 높은 점수를 얻는가?(sample4.data 파일 이용)
8
-
구현한 알고리즘이 기존알고리즘에 비해 높은 점수를 얻는가?(sample5.data 파일 이용)
8
-
추가 기능
하드모드 지원
10
10
랜덤블럭 or 데이터 파일을 사용할 경우 화면에 출력
10
10
게임한 횟수 출력
10
10
합계
140
80
7. 참고문헌
- 자바입문 이론과 실습, 오세만 외 5인, 생능 출판사,
- Java Programming 김승현 FreeLec

키워드

java,   tetris,   자바,   테트리스,   구현,   설계
  • 가격2,000
  • 페이지수8페이지
  • 등록일2011.06.16
  • 저작시기2010.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684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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