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람 마음은 두 사람만 알리라’ 28. <夜禁冒行> 29. <林下投壺> 30. <遊廓爭雄>
* <미인도>, 비단에 채색, 113.9 x 45.6cm, 간송미술관. ‘盤胸中萬化春 筆端能與物傳神 가슴 속의 만 가지 봄을 마음대로 그려내어, 붓끝으로 능히 그 정신을 전했네.’
*참고 강명관,『조선사람들, 혜원의 그림 밖으로 걸어나오다』, 푸른역사, 2001.
* <미인도>, 비단에 채색, 113.9 x 45.6cm, 간송미술관. ‘盤胸中萬化春 筆端能與物傳神 가슴 속의 만 가지 봄을 마음대로 그려내어, 붓끝으로 능히 그 정신을 전했네.’
*참고 강명관,『조선사람들, 혜원의 그림 밖으로 걸어나오다』, 푸른역사, 2001.
추천자료
- 정조시대의 수원 화성건설
- 17 ~ 18세기의 사회 변동과 정조의 개혁 정치에 대한 재해석
- 정조 정치론의 형성과 변화
- 다산 정약용의 사회경제 사상과 문학적 형상화
- 실학파와 한시 -현실주의적 성과와 민족 문학적 성취
- 실학파의 등장배경과 문학이론
- 역사추리소설 - '방각본 살인사건'
- 정조의 정치사상과 화성축조에 대한 고찰
- 수원화성 답사문
- 규장각 그 역사와 문화의 재발견
- [판소리][판소리계소설][판소리 관련 시사점]판소리의 정의, 판소리의 형성, 판소리의 성격, ...
- <정조의 개혁정책 실패이유>!!!
- 정조(正祖)의 정치 사상 연구 (정조의 사회통합사상, 정조의 탕평책, 정조의 왕권 강화책)
- 정조대 규장각의 강화와 초계문신 레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