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고구려시대 음악][백제시대 음악][신라시대 음악][고려시대 음악][조선시대 음악][고구려][백제][신라][고려][조선]고구려시대 음악, 백제시대 음악, 신라시대 음악, 고려시대 음악, 조선시대 음악 분석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음악][고구려시대 음악][백제시대 음악][신라시대 음악][고려시대 음악][조선시대 음악][고구려][백제][신라][고려][조선]고구려시대 음악, 백제시대 음악, 신라시대 음악, 고려시대 음악, 조선시대 음악 분석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고구려시대 음악

Ⅱ. 백제시대 음악

Ⅲ. 신라시대 음악

Ⅳ. 고려시대 음악

Ⅴ. 조선시대 음악

참고문헌

본문내용

흡수력이 강하고 형태로서도 다양하다. 그래서 잡가는 본래부터 독립적으로 존재하던 가요 유형이 아니라 대체로 18세기 무렵부터 발달한 대중 혼합가요라고 보아야 할 듯하다. 내용은 애정, 삶의 무상, 자연, 익살, 우스갯소리 등 다양하나 전체적으로 철저히 현세적인 관점에서 삶의 여러 욕망과 그 성취, 지연, 좌절에 따른 감흥과 비애를 노래하며 이 세상에서 누릴 수 있는 기쁨 등 세속적해학적인 성격이 두드러진다.
참고문헌
이원순 외 2인 공저(1991), 역사교육론, 서울 : 삼영사
이연숙 저(1999), 신라향가문학연구, 박이정
안확(국문학자) 저, 김세종 역(2008), 조선음악의 연구, 보고사
장사훈(1986), 한국음악사, 세광음악출판사
한흥섭 저(2000), 악기로 본 삼국시대 음악 문화, 책세상
  • 가격5,0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11.10.04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05921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