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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영상 데이터 처리

2 영상의 개념

3 정지영상

4 정지영상의 생성(1)

5 정지영상의 생성(2)

6 정지영상의 생성(3)

7 동영상

8 동영상(1)

9 동영상(2)

10 동영상(3)

11 동영상(3)

12 동영상(3)

본문내용

영상 데이터 처리
영상의 개념
정지영상
동영상
영상의 개념
영상이란
인간의 감각 기관 중에서 눈을 통하여 인지되는 매체
텔레비젼, VTR, 영화, 컴퓨터 그래픽스, 에니메이션, 디지털 비디오
영상의 개념
영상의 분류
전송 방식 – 아날로그 영상, 디지털 영상
동적 특성 – 정지 영상, 동영상
표현 대상 – 인공 영상, 실영상
영상의 개념
영상의 분류
영상의 개념
모니터의 원리
픽셀(pixel:picture element)로 구성
각 점에 대응되는 메모리(color : 메모리)
래스터 방식 – 화면을 여러 개의 수평 줄의 모임으로 생각 차례로 표시
인터레이스 – 홀짝 구분하여 주사
영상의 개념
영상의 표현방법
벡터 표현과 비트맵 표현
P. 66 – 67 참조
영상의 개념
벡터 표현
영상을 구성하는 객체들에 대한 정보들이 기록되어 있어, 각각의 객체를 상연함
비트맵 표현
비트들의 격자 모양 양식. 픽셀에 대한 정보를 기억하고 있음.
영상의 개념
영상의 품질 - 영상 영상의 선명도
픽셀 깊이 – 색깔의 수
영상의 해상도 – 영상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된 픽셀의 수
화면해상도 – 모니터의 픽셀수
영상의 저장 공간 – 가로 x 세로 x 픽셀의 깊이
영상의 개념
영상의 부호화
RGB – Red, Green, Blue의 3가지 색상 신호 이용
YUV, YIQ – 색채 신호와 밝기를 이용하여 부호화
YIQ – NTSC 방식
영상의 개념
영상의 활용
뛰어난 의미 전달 능력
시각적 사용자 인터페이스
영상회의
광고, 영화, 컴퓨터게임
컴퓨터 특수효과, CAD/CAM
정지영상
실영상
인공 영상
벡터, 벡터와 비트맵의 혼합
정지영상
정지영상의 생성
스캔 이미지
캡쳐 이미지
그래픽 이미지
  • 가격3,000
  • 페이지수25페이지
  • 등록일2004.02.19
  • 저작시기2004.02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71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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