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사랑의 묘약
오텔로
마술피리
오텔로
마술피리
본문내용
하는 모습에서 처음에 웃고 즐길 수 있는 단순한 동화라고 생각했던 마술피리를 다시 한번 진지하게 생각해 봐야 할 극이라고 생각했다. 이러한 모습이 사랑의 묘약이나 오텔로와 다른 재미가 아닐까?
마술피리의 캐릭터는 저마다의 특징과 자신의 세계를 가지고 있고 이것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자라스트로의 아리아는 맡은 역할에 맡게 남성미와 근엄함을 느낄 수가 있었다. 또한 밤의 여왕이 부른 유명한 아리아는 극을 보고나서 따로 검색을 하여 다시 들어볼 정도로 인상깊게 들었다. 아리아를 부르면서 파미노에게 자라스트로를 죽이라 단도를 던져주는데 평소에 들었을 때는 단지 화려하고 뛰어난 음색을 멋지게 소화한다는 느낌이었지만 가사를 알고 나서 들으니 섬뜩하게 느껴졌고 고음으로 치닫는 부분은 앙칼진 목소리로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렇게 뛰어난 아리아가 존재한 이 작품은 앞선 두 작품보다는 작품의 완성도가 다소 떨어지는 듯한 느낌이었다. 상황전개가 뒤로 갈수록 너무 빠르게 진행되었고 각 인물에 대한 결말이 너무나 허무하게 진행되었다. 특히 갑작스런 밤의 여왕의 몰락은 아이러니했다. 하지만 작품은 충분히 멋있고 재밌는 작품이라 생각한다. 차츰 발전하는 타미노의 모습이나 그 옆에서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파파게노의 모습은 관객들을 매료시키기기에 충분하고 음악의 신동인 모차르트의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기쁨이다. 그리고 사랑의 묘약이나 오텔로가 음악을 이용하여 감정을 전달하는 느낌이었다면 마술피리는 노래보다는 대사를 이용하여 감정을 전달하는 느낌을 받았다.
마술피리의 캐릭터는 저마다의 특징과 자신의 세계를 가지고 있고 이것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조화를 이루는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자라스트로의 아리아는 맡은 역할에 맡게 남성미와 근엄함을 느낄 수가 있었다. 또한 밤의 여왕이 부른 유명한 아리아는 극을 보고나서 따로 검색을 하여 다시 들어볼 정도로 인상깊게 들었다. 아리아를 부르면서 파미노에게 자라스트로를 죽이라 단도를 던져주는데 평소에 들었을 때는 단지 화려하고 뛰어난 음색을 멋지게 소화한다는 느낌이었지만 가사를 알고 나서 들으니 섬뜩하게 느껴졌고 고음으로 치닫는 부분은 앙칼진 목소리로 카리스마를 가지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이렇게 뛰어난 아리아가 존재한 이 작품은 앞선 두 작품보다는 작품의 완성도가 다소 떨어지는 듯한 느낌이었다. 상황전개가 뒤로 갈수록 너무 빠르게 진행되었고 각 인물에 대한 결말이 너무나 허무하게 진행되었다. 특히 갑작스런 밤의 여왕의 몰락은 아이러니했다. 하지만 작품은 충분히 멋있고 재밌는 작품이라 생각한다. 차츰 발전하는 타미노의 모습이나 그 옆에서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파파게노의 모습은 관객들을 매료시키기기에 충분하고 음악의 신동인 모차르트의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기쁨이다. 그리고 사랑의 묘약이나 오텔로가 음악을 이용하여 감정을 전달하는 느낌이었다면 마술피리는 노래보다는 대사를 이용하여 감정을 전달하는 느낌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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