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제1부 맞춤 TV시대
‣ 디지털비디오리코더‘TiVO’
‣ 쌍방향서비스 TV시대
‣ 고화질•고음질의 디지털TV
제2부 콘텐츠의 혁명
‣ 일본의 퀴즈프로그램‘브래인맥스’
‣ 최초의 쌍방향 드라마‘토게자’
‣ One Source Multi Use‘빅브라더’
‣ 프랑스의 경마중계서비스
‣ 디지털비디오리코더‘TiVO’
‣ 쌍방향서비스 TV시대
‣ 고화질•고음질의 디지털TV
제2부 콘텐츠의 혁명
‣ 일본의 퀴즈프로그램‘브래인맥스’
‣ 최초의 쌍방향 드라마‘토게자’
‣ One Source Multi Use‘빅브라더’
‣ 프랑스의 경마중계서비스
본문내용
리는 프로그램이다. 인터넷투표와 전화투표를 통한 시청자참여와 시청자의 개입으로 인한 내용변화가 수용자를 자극해 세계 25개 곳에 방영할 정도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순식간에 인기를 모았고 예능 1위 프로그램 반열에 올랐다. 당시 방송과 통신의 융합에 가장 이상적인 프로그램이었다.
프랑스의 경마중계서비스
프랑스에서 늘 문정성시를 이루는 경마장은 우리나라의 경마장을 떠올리는 의식과는 무척 다르다. 경마전문채널이 생길정도로 대중화된 스포츠이며 경마카페에서 TV중계를 시청하는 국민오락인 셈이다. 집에서 경마TV를 취미로 시청하는 할머니는 셋탑박스에 신용카드를 넣고 베팅을 하고 계좌를 확인하는 새로운 쌍방향시스템 서비스를 즐긴다. 고령화사회가 들어선 때 노인들의 미디어욕구를 충족시키는 것 또한 숙제가 아닐까?
프랑스의 경마중계서비스
프랑스에서 늘 문정성시를 이루는 경마장은 우리나라의 경마장을 떠올리는 의식과는 무척 다르다. 경마전문채널이 생길정도로 대중화된 스포츠이며 경마카페에서 TV중계를 시청하는 국민오락인 셈이다. 집에서 경마TV를 취미로 시청하는 할머니는 셋탑박스에 신용카드를 넣고 베팅을 하고 계좌를 확인하는 새로운 쌍방향시스템 서비스를 즐긴다. 고령화사회가 들어선 때 노인들의 미디어욕구를 충족시키는 것 또한 숙제가 아닐까?
추천자료
- DMB의 문제점과 해결책(A+레포트)
- 유비쿼터스 자료
- KT 유선전화 마케팅(ann)
- 예술 교육이 청소년의 창의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 유비쿼터스 RFID 와 보안
- 정보화 사회의 저작권 문제 -WEB2.0 인터넷 환경을 중심으로
- SK Telecom vs KTF 광고분석
- SNS와 국제커뮤니케이션 : SOCIAL NETWORKING SERVICE international communication- SNS유형...
- 디지털저작권의 중요성, 디지털저작권의 주요규정, 디지털저작권의 보호, 디지털저작권의 WIP...
- 앤디워홀 작품전 감상평
- <이야기의 음악 : 지역적 내러티브> [스토리텔렝, 음악산업 특성, 경험재, 비반복 소비재, ...
- [마케팅분석사례] 사다리법칙에 관해 - 애플(Apple).pptx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