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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제1장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개요
제2장 컴퓨터그래픽스의 역사
제3장 컴퓨터그래픽스 사용환경
제4장 컴퓨터 그래픽스 기본개념
제5장 컬러의 이해/ 그래픽 파일의 종류
제6장 2D 그래픽스의 실제(1)
제7장 2D 그래픽스의 실제(2)
제8장 2D 그래픽스의 실제
제9장 3D 그래픽스
제10장 3D 그래픽스의 제작 및 활용
제11장 영상과 컴퓨터 그래픽스
제12장 3D 영상과 그래픽스
제13장 영화에서의 그래픽 발전
제14장 멀티미디어와 컴퓨터그래픽스
제15장 멀티미디어와 컴퓨터그래픽스 ||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제2장 컴퓨터그래픽스의 역사
제3장 컴퓨터그래픽스 사용환경
제4장 컴퓨터 그래픽스 기본개념
제5장 컬러의 이해/ 그래픽 파일의 종류
제6장 2D 그래픽스의 실제(1)
제7장 2D 그래픽스의 실제(2)
제8장 2D 그래픽스의 실제
제9장 3D 그래픽스
제10장 3D 그래픽스의 제작 및 활용
제11장 영상과 컴퓨터 그래픽스
제12장 3D 영상과 그래픽스
제13장 영화에서의 그래픽 발전
제14장 멀티미디어와 컴퓨터그래픽스
제15장 멀티미디어와 컴퓨터그래픽스 ||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및 해설-
본문내용
제1장 그래픽커뮤니케이션 개요
1. 컴퓨터그래픽스의 응용분야
(1) 순수미술
① 컴퓨터 이용한 예술 창조
② 컴퓨터 아트, 디지털 아트
(2) 만화/셀 애니메이션
① 애니메이션: 연속된 그림을 순차적으로 제시
② 2차원, 3차원 애니메이션
(3) 서체 디자인
① 폰트 개발, 기업의 심볼마크 등의 로고타이프 개발
② 컴퓨터는 글자 코드만 인식
③ 한글 코드는 조합형, 완성형
④ 폰트 디렉토리에 폰트 모양 저장해 놓고 이용
(4) 영화/CF
① 컴퓨터그래픽의 유용성을 가장 잘 알게 해주며 1980년대부터 시작, 90년대부터 활발하게 사용
② 실사가 불가능한 것, 안전, 특수효과 위해 사용
③ 실사와 특수효과, 애니메이션이 혼합된 고도의 영상 (영화 반지의 제왕, 영화 화산고 등)
(5) 인터넷/ 홈페이지 디자인
(6) 일러스트레이션
① 비시각적인 세계를 창조적으로 표현하는 작업이며, 자연물, 인공물, 이미지, 시사, 광고, 동화, 설명 도표 등
② 드로잉, 페인팅 프로그램을 복합적으로 사용. 2, 3차원 이미지
- 중략-
1. 컴퓨터그래픽스의 응용분야
(1) 순수미술
① 컴퓨터 이용한 예술 창조
② 컴퓨터 아트, 디지털 아트
(2) 만화/셀 애니메이션
① 애니메이션: 연속된 그림을 순차적으로 제시
② 2차원, 3차원 애니메이션
(3) 서체 디자인
① 폰트 개발, 기업의 심볼마크 등의 로고타이프 개발
② 컴퓨터는 글자 코드만 인식
③ 한글 코드는 조합형, 완성형
④ 폰트 디렉토리에 폰트 모양 저장해 놓고 이용
(4) 영화/CF
① 컴퓨터그래픽의 유용성을 가장 잘 알게 해주며 1980년대부터 시작, 90년대부터 활발하게 사용
② 실사가 불가능한 것, 안전, 특수효과 위해 사용
③ 실사와 특수효과, 애니메이션이 혼합된 고도의 영상 (영화 반지의 제왕, 영화 화산고 등)
(5) 인터넷/ 홈페이지 디자인
(6) 일러스트레이션
① 비시각적인 세계를 창조적으로 표현하는 작업이며, 자연물, 인공물, 이미지, 시사, 광고, 동화, 설명 도표 등
② 드로잉, 페인팅 프로그램을 복합적으로 사용. 2, 3차원 이미지
-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