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유비쿼터스컴퓨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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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유비쿼터스 컴퓨팅

1.유비쿼터스 컴퓨팅 개념
2.유비쿼터스 컴퓨팅 종류
3.유비쿼터스 컴퓨팅 사례

본문내용

이 영화에서는 MIT미디어랩의 이터엑티브 테이블 등 다양한 시각적 매체와 생체인식, 디스플레이, 감시 환경을 스크린으로 보여주게 되었다. 또한 영화에서는 나노로봇들을 사용하여, 인간의 체내 정보를 수집하기도 하고, 그러한 정보들을 전송하기도 한다.
이밖에도 , , <매트릭스>, <몬스터 주식회사>, 등 그리고 지금도 많은 판타지 영화에서는 현실과 다른 것들을 보여주기 위해서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하나의 도구로 보여주고 있다.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은 위의 영화와 같이 인간이 원하지 않는 세상이 다가올 수도 있다는 위험성을 부각하고 있다. 그 때문에 유비쿼터스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가장 심도 있게 관심을 이울어야 할 부분은 사생활 침해 문제, 법 제도화, 그리고 표준화 문제들이 있다. 결국에는 기술이 인간 다음에 와야 할 부분들이 된다. 유비쿼터스 환경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유토피아가 아닐지도 모른다. 어떻게 본다면, 소수의 사람들이 생각하는 컴퓨팅환경일 수도 있다. 유비쿼터스는 인간 중심적이면서 인간의 권리에 침해를 주지 않는 환경을 의미하므로, 영화에서 나타난 사회적인 문제에 대해 해결할 필요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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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2.09.25
  • 저작시기2008.4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58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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