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 수용자 역할, 미디어의 생산 방식, 프로슈머의 한계, 사례, 일시적 현상, 문화의 획일화, 문화 사대주의, 문화의 무비판적 수용, 특징, 현황, 조사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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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본론
 2-1 현황 및 문제제기
 2-2 현상의 원인
  1)미디어의 생산방식
  2)프로슈머의 한계
 2-3 수동적 수용자로써의 사례
  1)일시적 현상
  2)문화의 획일화
  3)문화사대주의
  4)문화의 무비판적 수용

3.결론

본문내용

대중문화, 수용자 역할, 미디어의 생산 방식, 프로슈머의 한계, 사례, 일시적 현상, 문화의 획일화, 문화 사대주의, 문화의 무비판적 수용, 특징, 현황, 조사분석




수용자의 역할은 무엇인가?

 ≪ 그 림 ≫




1.서론

• 미디어를 통해 대중문화 접근
 ▶ 수용자들 사이의 파급효과

• 그야말로 ‘복제’수준의 대중문화 파급효과

• 이를 수용하는 수용자들은 어떤 역할을 하는가?

2-1 현황 및 문제제기

 ≪ 사 진 ≫
 ≪ 사 진 ≫

• 수동적 Mass인가?
 능동적 User인가?


• SNS의 발달 ‘프로슈머’의 대두
 ▶ 당연하게 능동적 User로 비춰짐

• 프로슈머의 한계
 ▶ 수용자는 ‘수동적 User’




2.본론

2-2 현상의 원인

1)미디어의 생산방식

 ≪ 그 림 ≫
위로부터의 생산

[언론사·기업·정부]
    │
    │독점
    ↓

  (정보)

 ≪ 그 림 ≫
아래로부터의 생산

  (정보)
    ↑
    │소비
    │생산
    ↓

  [프로슈머]




2-2 현상의 원인

1)미디어의 생산방식

‘미디어의 경제성’이란?
   - 다른 재화와 마찬가지로 생산되고 소비되는 상품
       ⇓
   미디어 공급자의 이윤추구
  • 가격3,300
  • 페이지수25페이지
  • 등록일2012.07.21
  • 저작시기2012.7
  • 파일형식파워포인트(ppt)
  • 자료번호#7656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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