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드류 로이드 웨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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앤드류 로이드 웨버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앤드류 로이드 웨버는 1948년 하이픈(-)이 붙지 않는 두 개의 이름으로 이루어진 '로이드 웨버'라는 성을 받으며 영국에서 태어났다. 그가 음악 가정에서 자랐다는 사실은 이미 잘 알려져 있다. 작곡가이며 런던 음악 대학의 이사이자 로열 음악대학의 교수인 아버지와 피아노 교사였던 어머니 사이에서 자라난 앤드류는 현재 첼로 연주자인 동생 줄리안 (Julian Lloyd Webber- 1997년, 한국 공연을 가진 바 있다_)와 함께 어린 시절부터 음악에 심취하여 프렌치 호른, 바이올린, 피아노를 연주하였다. 또한 그에게 적지 않은 영향을 준 가족은 연극 배우였던 숙모였다. 그녀는 어린 웨버에게 무대에 대한 무한한 매력을 느끼게 해준 것이다.
런던의 웨스트민스터 스쿨을 졸업하고 옥스퍼드 대학에 입학한 웨버는 일 년 뒤에 로열 음악대학으로 편입하여 클래식 음악을 전공 하였다. 재학중에 그는 처음으로 음악극 <우리들의 유사함(The Likes of Us,1965)>을 작곡 하였다. 가사는 당신 레코드 제작자였고 , 로이드 웨버보다는 세 살 위였던 팀 라이스가 썼다. 이들의 첫 번째 작품은 한번도 무대에 올려진 적이 없었지만 그 뒤의 걸작,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에비타> <오페라의 유령> 등에서 불후의 콤비를 이룬다. 구속을 거부하는 히피 문화와 엘비스 프레슬리와 비틀즈로 대변되는 록음악의 절정기인 1970년 , 로이드 웨버와 라이스는 대중적이고 지극히 논란의 여지가 있는 록 오페라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를 완성한다. 이 작품은 헤아릴 수 없는 다수에게 주목을 받으면서 , 비교되기에는 너무나 거리가 멀다고 생각 되어 온 대중음악과 클래식 형식의 조화가 가능하다는 것을 천명 한 것이다.
1978년 서른이 된 로이드 웨버는 뮤지컬 연출의 거장, 헤롤드 프린스(<캬바레>의 연출가-를 만나서 자신의 클래식 음악에 대한 재능을 마음껏 발휘한다. 팀 라이스가 가사를 쓴 <에비타>는 브로드웨이 연극에서 터부시해 온 정치적 소재를 다루고 있다. 1978년 런던 공연을 거쳐 79년 브로드웨이에서 첫 공연을 가진 이 작품에서 로이드 웨버는 그의 음악이 얼마나 극적이고, 극적 전개와 인물 구축에 어느 정도 지대한 공헌을 하는지를 보여 주었고, 그 결과 <에비타>는 로이드 웨버의 작품으로는 처음으로 최우수 작품상, 작곡상 등을 포함하여 일곱 개의 토니상을 받기에 이르렀다.

본문내용

부정적인 견해를 피력하는 이도 없지 않으나 예술성이 배제된 작품은 관객이 외면하고 관객이 외면하는 작품의 장기 공연은 불가능하다는 평범한 진실을 생각할 때 그의 작품을 찾는 고객이 끊이지 않는 브로드웨이에서 이루어지는 로이드 웨버의 작업은 분명 현대연극의 한 장르인 뮤지컬을 더욱 풍요롭게 하고 있으며 현대인에게는 더욱 사랑받는 공연예술로 만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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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08.11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83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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