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조사목적
2.조사과정
3.주요결과
4.결론
2.조사과정
3.주요결과
4.결론
본문내용
적이 종종 있다 (49.3%).
-게임을 하고 난 후에도 다시 할 때를 기다려 본적이 많다 (46.3%).
-고민이나 스트레스가 쌓이면 게임을 하고 싶다 (46.1%).
-게임을 하지 않아도 게임에 대한 생각(전략)에 몰두한다 (45.9%).
위에서 "게임을 하면서 나는 게임중독이라고 생각한 적이 종종 있다."라는 항목에 대해서 남학생과 여학생으로 구분하여 살펴보면, 남학생은 51%, 여학생은 45%가 게임중독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4. 결론
컴퓨터와 인터넷은 생산성 향상, 경쟁력 강화 및 자기 발전을 위한 도구로 활용되어야 하는데, 요즈음 대학생들은 온라인 게임에 지나치게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특히 취업이 너무 힘든 요즈음에 아직도 온라인 게임에 몰두하고 있다는 것은 사회적으로도 혹은 개인적으로도 바람직하지 못하다는 생각이 든다.
컴퓨터와 인터넷은 심심할 때에 시간을 때우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진로목표에 맞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정보의 바다라고 불리는 인터넷이 채팅이나 게임을 위한 도구로 전락되고 있다는 것은 인터넷강국이라고 불리는 한국의 위상에도 어울리지 않는 현상이라고 할 것이다.
-게임을 하고 난 후에도 다시 할 때를 기다려 본적이 많다 (46.3%).
-고민이나 스트레스가 쌓이면 게임을 하고 싶다 (46.1%).
-게임을 하지 않아도 게임에 대한 생각(전략)에 몰두한다 (45.9%).
위에서 "게임을 하면서 나는 게임중독이라고 생각한 적이 종종 있다."라는 항목에 대해서 남학생과 여학생으로 구분하여 살펴보면, 남학생은 51%, 여학생은 45%가 게임중독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4. 결론
컴퓨터와 인터넷은 생산성 향상, 경쟁력 강화 및 자기 발전을 위한 도구로 활용되어야 하는데, 요즈음 대학생들은 온라인 게임에 지나치게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특히 취업이 너무 힘든 요즈음에 아직도 온라인 게임에 몰두하고 있다는 것은 사회적으로도 혹은 개인적으로도 바람직하지 못하다는 생각이 든다.
컴퓨터와 인터넷은 심심할 때에 시간을 때우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진로목표에 맞게 활용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정보의 바다라고 불리는 인터넷이 채팅이나 게임을 위한 도구로 전락되고 있다는 것은 인터넷강국이라고 불리는 한국의 위상에도 어울리지 않는 현상이라고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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