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MS-체형체력운동처방시스템!!!
본 자료는 1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HIMS-체형체력운동처방시스템!!!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1.체형분석, 체력평가, 운동처방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일체형 시스템입니다.
-첨단 바이오 측정기술을 적용한 일체형 통합 시스템
HIMS는 한 개의 시스템에서 체중, 체지방량, 체지방율, BMI, WHR 등을 사용하여 체형을 분석하고, 심폐지구력, 민첩성, 순발력, 근력, 근지구력 등의 체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자동으로 운동을 처방해주는 세계최초 유일의 통합시스템입니다.
HIMS는 여러 측정장비들을 조합하여 사용하는 기존의 체력검사시스템이 갖는 넓은 설치공간, 높은 비용, 긴 측정시간 및 다수의 운용인력 등의 문제점들을 일체형 설계를 통해 획기적으로 개선한 편리하고 합리적인 시스템입니다.

-분야별 전문기관에서 검증된 체형분석 및 체력평가 시스템
국제표준인 ACSM(American College of Sports Medicine)에서 검증된 운동부하 프로토콜을 적용하여 운동 중 심전도, 호흡량, 혈압 등의 Bio Signal을 수집하여 체력을 평가합니다.
서울아산병원 스포츠건강의학센터와 공동으로 한국인의 표준에 맞는 체형분석 및 체력평가 알고리즘을 개발하였으며, 이를 이용하여 체형 (체중, 체지방율, BMI등)과 체력 (심폐지구력, 근력, 근지구력, 민첩성, 순발력 등)을 신뢰성 있게 분석해 드립니다.

-축적된 통계 데이터를 이용한 맞춤형 운동처방과 바이오피드백 관리기법
수 년 동안 축적한 운동처방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개인의 체력과 환경에 적합한 운동시간, 운동강도와 운동횟수를 처방해 드립니다. 개인별로 관리되는 측정결과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운동의 효과를 스스로 실감하여 지속적인 운동의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바이오피드백 관리기법을 채용하였습니다.


2.첨단 바이오 측정기술과 독일 메카트로닉스기술로 개발한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검사시스템 입니다.

-유럽형 에르고미터를 채택하여 안전성을 고려한 HIMS의 운동부하방식
HIMS는 상해의 위험이 있는 런닝머신 방식에 비해 안전성이 높은 좌식형 에르고미터 방식을 채용하여 허약자나 고령자도 쉽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에르고미터를 이용한 운동부하검사방법은 측정 시 편안하고 안정된 자세를 유지시켜 피검자의 안전을 최대로 고려한 검사방법입니다.

-독일의 메카트로닉스 기술을 도입하여 개발한 HIMS의 부하제어방식
심폐지구력과 순발력의 정확한 측정을 위해서는 정확하고, 정밀한 부하제어가 필수적입니다. 독일 Ergoline사와 제휴하여 개발한 HIMS의 부하제어 방식은 와전류 방식으로 부드럽고 정밀한 제어가 가능하며, 신뢰성과 내구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운동 중 잡음과 아티팩트를 최소화한 HIMS의 Bio Signal 측정방식
운동처방에서 중요한 기준이 되는 VO2max를 정확히 측정하기 위해서는 ECG신호와 호흡신호 등을 처리하여 생리변수들을 정확하게 추출해야 합니다. HIMS에서는 적응신호처리 알고리즘을 채용하여 운동 중 잡음과 움직임에 의한 영향을 최소화하여 정확히 생리변수들을 추출할 수 있습니다.

-생체임피던스 방법을 이용한 HIMS의 체지방분석
생체임피던스를 이용한 HIMS의 체지방분석방법은 정교한 디지로그 하드웨어 장치와 많은 비교검증실험을 통해 설계된 체지방 추정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간편하면서도 정확한 체지방분석이 가능합니다. 근력과 근지구력 검사결과를 융합하여 추정한 근육량에 대한 정보는 근력운동처방에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의학과 스포츠의학 및 스포츠과학 분야의 전문가들에 의해 검증된 신뢰성 있는 HIMS의
결과분석
미국 스포츠의학협회가 추천하는 국제 표준 체력측정프로토콜을 채용하였으며, 서울아산병원 스포츠건강의학센터,경희대, 건국대 등에서 많은 임상실험을 통해 검증한 체형분석과 체력평가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체형분석과 체력평가의 기준이 되는 각종 표준통계자료는 한국체육과학연구원과 기술표준원 및 표준과학연구원에서 발표한 통계자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인체공학적 GUI와 기구설계로 운용인력과 검사시간을 획기적으로 절감시켜 드립니다.

-체형분석,체력평가,운동처방에 이르는 전과정의 자동진행
HIMS에서는 건강설문조사, 체형분석 (체중, 체지방율, BMI, 체지방량 등)과 체력평가 (혈압, 근력, 근지구력, 심폐지구력, 민첩성, 순발력 등)와 개인의 체력상태와 취향에 맞는 운동처방에 이르는 전 과정이 컴퓨터에 의해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따라서, 체형분석/체력평가/운동처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별도의 운용자와 많은 공간 및 시간을 투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터치스크린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의한 쉬운 시스템 운용
모든 자료의 입력과 시스템의 운용이 17인치 TFT-LCD 터치스크린을 이용하여 이루어집니다. 컴퓨터에 의한 검사 전과정의 자동 진행, 인체공학기법을 적용하여 설계된 그래픽 인터페이스 구성, 정확한 측정을 위해 제공되는 음성안내 서비스는 간단한 훈련으로 쉽게 시스템을 운용하실 수 있게 합니다.

-일체형 통합시스템의 장점을 살린 15분 이내의 짧은 검사시간
기존 시스템에서는 개별 장비들을 순회하면서 검사하는데 약 40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HIMS는 체형분석/체력평가/운동처방에 필요한 모든 검사들을 15분 이내에 마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장비의 회전율이 높으며, 많은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상태에 적합한 체력검사 프로토콜과 맞춤운동처방
HIMS는 현재의 체력상태를 반영하여 자동으로 체력측정 프로토콜을 선택하는 자동선택모드와 전문가가 고객의 상태를 보고 직접 선택하는 전문가선택모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검증된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여 고객의 신체상태에 맞는 운동처방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제시하고, 고객의 취향과 환경에 적합한 운동프로그램을 준비운동, 본운동, 마무리운동으로 나누어 자동으로 제공합니다.

-검사 후 즉시 12개의 화면을 통해 제시되는 입체적인 결과분석
체형, 체형분석, 체력, 체력프로필, 심폐능력(Ⅰ)(Ⅱ), 체력평가, 체중조절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각도에서 입체적으로 분석한 체형과 체력에 관한 결과를 그래프와 영상의 형태로 12개의 화면을 통해 제공합니다. 2회 이상 검사한 경우에는 검사결과들의 변화추이를 그래프로 제공하여, 향상 여부를 한 눈에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4.내장된 DBMS로 고객의 건강정보를 지속적으로 관리해 드립니다.

-자체 DBMS를 이용한 지속적인 건강정보 관리와 누적된 정보를 이용한 정확한 결과분석
1회의 검사결과를 제공하는 기존 측정장비들의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HIMS는 자체 내장 DBMS (Database Management System)를 사용하여 개인별 검사결과를 누적 관리하며, 변화추이와 경향을 분석하여, 신체의 유의한 변화를 검출할 뿐 아니라, 앞으로의 변화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흥미유발로 지속적인 실천이 가능한 HIMS의 운동처방과 운동프로그램(HIMS M100-D)
HIMS는 고객의 체력상태에 맞는 운동처방과 개인의 취향과 기호에 맞는 운동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이를 효과적으로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는 적당한 운동자세, 운동방법, 스트레칭 체조, 구비요건 및 환경, 운동시의 유의사항 등을 디지털콘텐츠의 형태로 제공합니다. 또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정보시스템(HIS)와 연동할 수 있는 Gateway제공(option사항)
HIMS는 인터넷이나 LAN을 통해 다른 병원정보시스템(HIS)과 연동할 수 있는 Gateway를 선택사양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병원내의 다른 관계자들도 고객의 검진결과나 처방 등의 각종 병원정보와 함께 HIMS 검사와 운동처방 결과를 조회하여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HIMS EXPERT PROGRAM 제공
(HIMS M100-D option사항)
의사나 운동처방사 등의 전문가가 다른 검사결과나 일대일로 상담한 결과를 반영하여, 자동 생성 운동처방을 수정하거나 개별 전문가 고유의 상세 소견이나 처방을 추가할 수 있도록 HIMS Expert Program을 별도로 제공합니다. HIMS Expert Program을 사용하여 전문가들은 자신의 차별화된 고품격의 건강관리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본문내용

실천하는데 도움이 되는 적당한 운동자세, 운동방법, 스트레칭 체조, 구비요건 및 환경, 운동시의 유의사항 등을 디지털콘텐츠의 형태로 제공합니다. 또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운동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정보시스템(HIS)와 연동할 수 있는 Gateway제공(option사항)
HIMS는 인터넷이나 LAN을 통해 다른 병원정보시스템(HIS)과 연동할 수 있는 Gateway를 선택사양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병원내의 다른 관계자들도 고객의 검진결과나 처방 등의 각종 병원정보와 함께 HIMS 검사와 운동처방 결과를 조회하여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HIMS EXPERT PROGRAM 제공
(HIMS M100-D option사항)
의사나 운동처방사 등의 전문가가 다른 검사결과나 일대일로 상담한 결과를 반영하여, 자동 생성 운동처방을 수정하거나 개별 전문가 고유의 상세 소견이나 처방을 추가할 수 있도록 HIMS Expert Program을 별도로 제공합니다. HIMS Expert Program을 사용하여 전문가들은 자신의 차별화된 고품격의 건강관리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가격1,000
  • 페이지수4페이지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09.05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90259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