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부동산대폭등을 잡아라>!!!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 3
해당 자료는 1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1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2010년 부동산대폭등을 잡아라>!!!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제때 찾아뵙지 못하는 송구하고 죄스러운 마음과 함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우리나라의 자산시장에 큰 영향을 끼치는 세대는 1차 베이비부머(1956~1963생)와 2차 베이비부머(1968~1976생)이다. 이들 1~2차 베이비부머들의 인구는 약 1600만 명 정도인데, 2010년 이후 1차 에코부머가 30대로 성장해 주택시장에 진입하고 2차 에코부머도 대기하고 있어 2020년까지는 신규 주택수요 및 중대형 수요가 꾸준히 이어질 전망이다.

지금이라도 매입을 시도할 만한 지역과 단지로 강남권과 강남권 재건축 단지들을 권할 수 밖에 없다. 공급 부족 우려가 큰 강남권의 경우 아직까지 수요층이 탄탄한데다 향후 경기가 회복되면 시세 상승세가 가파를 것으로 예측되기 때문이다. 강남권에는 현재 새로운 아파트를 지을 수 있는 토지가 없고 서초구 반포래미안을 제외하면 대규모 재건축사업이 사실상 끊긴데다 향후 강남권을 대체한다며 야심차게 홍보했던 위례(송파)신도시 사업도 예상 일정보다 늦어질 것이 확실시되는 만큼 향후 수급 논리상 공급이 크게 부족할 가능성이 높다.

전문가의 말보다는 자신을 믿어야 한다. 자신을 믿으면 전문가의 말은 참조만 될 뿐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공부를 해야 한다. 공부를 통해 내공을 쌓으면 자신의 결정으로 투자를 결정하는 단계까지 오는 데는 그다지 많은 시간이나 돈,발품이 소요되지 않는다.

광고하는 땅는 투자가치0점, 쳐다보지도 마라. 일단 땅으로 대박을 내려는 성급한 마음보다는 어떻게 하면 잘못된 땅투자를 하지 않을지에 대해 먼저 주의를 집중해야 한다.

소액으로 토지에 단기투자하다간 쪽박 찬다.
"집 없더도 땅은 사라"라는 말보다는
"집 먼저 사고 땅을 사라"
혹은
"집도 사고 땅도 사라"라는 말에 귀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땅투자 10계명으로 부동산 대폭등을 준비하라
1. 투자대상의 지번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토지이용계획확인서를 발급받아 용도지역과 토지이용제한 상태를 확인한 후 개발 가능성이 거의 없는 용도의 땅은 투자대상에서 일단 제외하는 것이 현명하다.
2. 현장답사 없는 땅투자는 기름으로 두른 볏짚을 들고 불 속에 뛰어드는 것이나 마찬가지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반드시 투자대상의 해당 토지를 직접 방문해서 토지의 지세,경사도,경계,진입로,주변상황 등을 면밀히 살펴야 한다. 만약 임야라면 입목본수 등도 꼼꼼히 살펴야 낭패가 없다.
3. 반드시 투자대상 토지의 관할 관청을 방문해서 전용 유무 및, 연접제한, 그리고 향후 개발계획 등을 확인해보는 수고가 필수적이다.
4. 가능하다면 인근 토목설계사무소도 방문하여 전용 시 비용 문제, 전기, 수도, 전용의 어려움은 없는지에 대해서도 확인 해두는 것이 좋다.
5. 아파트나 주택밀집지역에 부동산 중개업소가 항상 있는 것처럼 투자대상 토지에 인근한 중개업소도 몇 군데는 있기 마련이다. 따라서 이들 중개업소에도 방문하여 구입할 땅에 대해 시세나 개발 호재 및 악재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필수다.
6. 설사 부동산 전문가나 토지 컨설턴트 및 평소 잘 아는 친분이 두터운 지인의 추천이나 소개 받은 땅이라고 해도 정식 계약은 반드시 공인된 중개업소를 통해서 토지 실소유자와 직접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땅투자 전문 사기꾼들이 활개를 치고 있는 상황이므로 이 부분은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7. 만약 부동산 전문가를 자처하는 사람이나 땅투자 전문 컨설턴트가 부동산 물건(땅)을 여러 개 추천하는 것이 아니라 달랑 한 개의 물건만 소개하는 경우에는 일단 의심해보고 자세히 알아본 후 타자에 임해야 한다. 높은 수수료를 받아 챙길 목적으로 투자가치가 낮은 땅을 높은 가격에 소개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여 낭패를 보는 투자자들이 많기 때문이다.

본문내용

국 강남을 외면하지 말라는 것이다. 강남은 30년 이상 대한민국 개발축의 대동맥으로서 대한민국의 심장 역할을 해왔고 직주근접과 교통,문화,학군 등 모든 면에서 대한민국 도시의 최고를 상징하는 곳이다. 따라서 강남을 능가할 도시는 좁은 대한민국 땅덩어리에서는 30년이 지나도 나올 수 없게 돼 있다. 이렇다 보니 집값이 올라도 대부분 강남이 가장 먼저 오른다.
부동산투자 최우선 지역
강남권과 경부축 T자형 돈줄
강남,서초,송파,강동,위례신도시,판교(분다),용인,광교(흥덕),동탄1.2,평택,세종도시,아산,대전 도안신도시 등
강북권 돈줄
용산,서울숲(성동구)일대,은평뉴타운,아현뉴타운,노원,도봉,일산,교하,검단,김포 한강신도시 등
서해안 돈줄
인천경제자유구역(송도,청라,영종,평택 포승,화성 향남,충남 당진 등)
  • 가격1,000
  • 페이지수3페이지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09.09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94362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