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보드의 역사>!!!
본 자료는 미만의 자료로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닫기
  • 1
  • 2
해당 자료는 0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0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스노우보드의 역사>!!!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전세계적으로 스노우보드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있다. 스노우보드의 역사를 살펴보면

1963년, Tom Sims가 학교에서 반의 프로젝트로 SkiBoard"라 이름을 붙인 스노우보드를 제작했다. 그런데 현대 스노우보딩의 기원은 다시 2년이 지나 Sherman Poppen이란 사람이 자녀들에게 선물할 목적으로 만든 Snurfer(Snow Surfing의 준말) 라는 이름의 스노우보드 였다.스너퍼는 두 개의 스키를 볼트로 이은 형태로, 마치 아주 넓은 스키같이 보였다. 사람들의 호응을 얻어 나중에 Poppen은 Snurfer경기를 개최하기까지 했다.

스노우보드 역사중 가장 혁신적이고 지금의 스노우보드에 가장 가까운 형태를 만든 사람은 1970년 Dimitrije Milovich 였다. 그는 스키와 서핑을 접목시키려는 아이디어를 가지고 surfboard를 기초로 하여 "스키의 이동원리"에 의해 움직이는 진짜 스노우보드를 개발하기 시작했다. 1975년 Milovich는 사이드 컷, 샌드위치 구조의 제비꼬리 모양의 'winterstick' 이라 명명한 자신의 스노우보드와 함께 뉴스위크에 실리게 된다. 이를 계기로 그때까지 일반에겐 생소했던 스노우보드가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Milovich의 영향을 받았던 많은 이들 중의 하나가 지금의 Burton Snowboard 사장이자 현대 스노우보드의 확산에 가장 기여한 사람의 한명인 Jake Burton 이였다.

그는 버몬트로 이사하여 나무와 합성수지 등 여러 재료를 이용하여 다양한 종류의 스노우보드를 만들기 시작했다. 후에 그의 스노우보드는 날개 돋친 듯 팔리기 시작했고, 지금까지도 회사는 계속 성장을 하고 있다.1980년대 초, 스키기술을 이용하여 스노우보드를 운행하는 실제적인 기법이 축적되어 Burton과 Winterstick에 의해 최초로 소개되었다.

그때부터 P-tex 베이스, steel 에지, 나무와 유리섬유의 합성수지를 사용하기 시작했고, 더 다양한 스키 기술을 스노우보드와 결합시켰다. Jeff Grell은 최초로 하이백 바인딩을 디자인하여, 마침내 스노우보드를 콘트롤 할 수 있게 되었고, 버튼사는 최초로 현재의 소프트부츠를 소개하였다.

이러한 기술의 발전과 대중화에 힘입어 1976년 미국과 캐나다를 중심으로 한 북미 스노우 보드 협회 (NASBA) 가 조직 되었고,1982년 최초의 국제 스노우보드 경기가 버몬트에서 열렸다.1983년에 북미 스노우 보드 협회와 협력하는 방식으로 일본 스노우 보드 협회 (USBA)가 그리고 1985년에는 전유럽 스노우 보드선수 협회 (PSA) 가 발족되었다.
1988년에는 유럽, 미국에서 세계대회가 개최되어 1989년유 럽,북미,일본각국에 의해 ISF (국제 스 노우 보드 연맹)이 발족, 세계대회가 매년 유럽, 북미, 일본을 돌면서 개최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노우보드는 여전히 많은 스키장에서 경시되었다.

주된 이유는 처음 스노우보드의 확산을 주도한 계층이 Surfer와 Skateboarder와 같은 반기성세대가 주류를 이루었기 때문이다.

그 당시의 스키는 고급스포츠라는 의식이 강하여 상류층 인사들이 주로 즐겼기 때문에 스키장에서 거칠고 급진적인 스노우 보더들의 출현을 못마땅한 눈으로 쳐다보면서 이들의 등장에 제동을 걸었다.

1985년까지 미국에 있던 600여 개의 스키장 중 오직 39곳만이 스노우보드를 허용하였고 그나마도 다양한 제재와 규칙을 부과하였다. 우리나라에서는 일찍이 도입이 되지는 않았지만 지금현재 굉장히 빠른 추세로 확산이 되고있다.

일본 또한 우리나라와 비슷한 상황을 초기에 격었다. 지금현재 일본의 스키어와 보더의 비율은 50:50이다. 우리나라는 아직 20% 에도 못 미치고 있지만 일본 보다 더 빠른 확산이 예상되어진다. 앞으로의 과제는 무엇보다도 많은 사람들의 노력에 달려있다. 올바른 스노우보드 문화가 정착되어지고 스노우 보드가 발전하려면 여타 다른 스포츠처럼 금메달과 1등을 외치면 안될 것이다. 일본의 경우는 어린선수들에게 많은 투자를 해왔다 15년이 지난 지금 일본의 선수층은 여느 유럽의 국가가 부럽지않을 정도로 많이 있다.

프로선수도 300명 이상이 활동을 하고 있다. 월드 랭킹 또한 상위권에 여러명이 있다. 그럼에도 우리나라 선수들은 열악한 실정에도 불구하고 자비로 외국 시합에 출전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외국의 선수들에 비해서 뒤질 것이 별로 없다. 새로운 인식의 변화와 투자는 우리나라의 스노우보드 앞날에 밝은 빛을 밝힐 것이다.

본문내용

출전하여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외국의 선수들에 비해서 뒤질 것이 별로 없다. 새로운 인식의 변화와 투자는 우리나라의 스노우보드 앞날에 밝은 빛을 밝힐 것이다.
새롭게 채택된 스노우보드의 역사, 아직 10연년 밖에 되지않은 우리나라의 스노우보드는 크게 성장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의 역사는 우리 자신에 의하여 쓰여 진다.
  • 가격1,000
  • 페이지수2페이지
  • 등록일2012.03.13
  • 저작시기2009.10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795976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