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중국 정리
일본 정리
일본 정리
본문내용
를 드어가서 만든다. 마츠오 바쇼가 대표적인 명인
흔히 와카라도 하기도 한다.
히라가나를 정착할 수 있게 만들어준 두명의 여류 작가와 작품
무라사키 시키부 : 겐지모노 카타리(궁을 배경으로한 연애소설) 뇨보(왕비의 시중) 후지와라쪽이 세력을 잡음. 궁중의 빈 ‘쇼시’를 모심. 솟ㄹ
모노노아와레 대상의 본질에 깊이 몰입하는 태도(주관적) 적막하고 쓸쓸하여 마음에 깊이 생각하여 느끼게 하는 감동. 인생의 슬픔을 아는 마음. (주관적)
세이쇼 니곤 : 미쿠라노 소시(사실적) 뇨보 황후테이시를모심 수필
오카시 대상의 표면을 감각적으로 바라보는 태도.. 명랑. 담백, 메마르고 윤기없다. 주지적. 감정보다 이성에 충실
기모노 일본의 일상복을 가르치는 말이었으나 지금은 일본의 전통의상을 지칭하는 말이 되었다. 총 12겹이고 묶고 입고 푸르고 묶고 입고 푸르고를 반복한다. 옷이 무겁고 길게 늘어뜨려 입는 게 멋이다.
미의 기준
얼굴은 하얗게 눈썹을 밀고 숯으로 이마 위쪽게 굵게 칠한다. 눈이 가늘게 찢어져서 볼이 통통해 보이는 것 5:5 가르마.(머리 길이가 미인의 당락을 결정) 빨간 입술.
결혼여부는 이빨의 착색여부에 달렸다.철을 머금어 검정으로 표시하면 유부녀
흔히 와카라도 하기도 한다.
히라가나를 정착할 수 있게 만들어준 두명의 여류 작가와 작품
무라사키 시키부 : 겐지모노 카타리(궁을 배경으로한 연애소설) 뇨보(왕비의 시중) 후지와라쪽이 세력을 잡음. 궁중의 빈 ‘쇼시’를 모심. 솟ㄹ
모노노아와레 대상의 본질에 깊이 몰입하는 태도(주관적) 적막하고 쓸쓸하여 마음에 깊이 생각하여 느끼게 하는 감동. 인생의 슬픔을 아는 마음. (주관적)
세이쇼 니곤 : 미쿠라노 소시(사실적) 뇨보 황후테이시를모심 수필
오카시 대상의 표면을 감각적으로 바라보는 태도.. 명랑. 담백, 메마르고 윤기없다. 주지적. 감정보다 이성에 충실
기모노 일본의 일상복을 가르치는 말이었으나 지금은 일본의 전통의상을 지칭하는 말이 되었다. 총 12겹이고 묶고 입고 푸르고 묶고 입고 푸르고를 반복한다. 옷이 무겁고 길게 늘어뜨려 입는 게 멋이다.
미의 기준
얼굴은 하얗게 눈썹을 밀고 숯으로 이마 위쪽게 굵게 칠한다. 눈이 가늘게 찢어져서 볼이 통통해 보이는 것 5:5 가르마.(머리 길이가 미인의 당락을 결정) 빨간 입술.
결혼여부는 이빨의 착색여부에 달렸다.철을 머금어 검정으로 표시하면 유부녀
추천자료
- 영화'러브레터'에 나타난 일본문학의 특징
- (일본문학의흐름)중고 및 근세문학의 시대적 배경의 특징, 중고문학의 특징과 주요 작품, 근...
- 2009년 2학기 일본문학의흐름2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작가들의 문학 특징과 시대적 의미)
- 2009년 1학기 일본문학의흐름1 중간시험과제물(중고 및 근세문학의 특징과 주요작품)
- [일본문학A+]무라카미하루키 「상실의 시대」 작가소개와 작품분석
- [일본문학A+]무라카미하루키 「상실의 시대」 작가소개와 작품분석
- (일본문학의흐름F)반자연주의 문학으로서의 탐미파, 시라카바, 아쿠타가와 류노스케의 문학의...
- 오에겐자부로 /전후일본문학 / 일본문학
- [흐름][현대소설][근대소설][국어연구][가사문학]현대소설의 흐름, 근대소설의 흐름, 국어연...
- [역사, 일본정당정치, 일본과학기술]일본정당정치의 역사, 일본과학기술의 역사, 일본신화의 ...
- [일본현대문학특강] 유희의 언어적 특성에 대하여 [언어 민족성]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