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이용자 이탈 현상 심화
Ⅱ. 권리자의 수익 증가
Ⅲ. 서비스업체들의 경쟁 심화
Ⅳ. 불법시장 성장 가능성
Ⅴ. 차별화 전략 필요
Ⅱ. 권리자의 수익 증가
Ⅲ. 서비스업체들의 경쟁 심화
Ⅳ. 불법시장 성장 가능성
Ⅴ. 차별화 전략 필요
본문내용
온라인음악시장 위기와 업체들의 경쟁전략
Ⅰ. 이용자 이탈 현상 심화
╋━━━━━━━━━━─────────
≪ 그 래 프 ≫
Ⅰ. 이용자 이탈 현상 심화
╋━━━━━━━━━━─────────
○ 국내 최대 음악 서비스업체인 멜론의 경우 올 들어 29일까지 신규 가입자가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감소했다. 기존 가입자들의 이탈이 10% 정도 늘었다. 월간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료를 종전의 3000원에서 6000원으로 인상한 멜론은 추가 이탈을 막기 위해 전체 가입자에게 4900원으로 깎아주기로 했다.
○ 음악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이탈 현상이 가속화되면서 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가입자들이 대거 이탈함에 따라서 음악서비스 업체들의 수익이 저하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Ⅰ. 이용자 이탈 현상 심화
╋━━━━━━━━━━─────────
○ 온라인의 발달함에 따라서 기존의 오프라인 음반시장은 침체를 겪어왔다. 온라인을 통해 불법적으로 음원이 유통됨으로서 오프라인을 통한 판매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한 것이다.
○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온라인시장이 활성화되었다. 온라인을 통해서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음원을 판매하였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불법적인 경로를 이용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한 정식 구매를 실시하였다.
Ⅰ. 이용자 이탈 현상 심화
╋━━━━━━━━━━─────────
○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이점으로 인하여 온라인음악시장은 급격한 성장을 거두었지만 최근에 서비스의 가격을 상승함으로서 소비자들이 이탈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 물가상승과 수익성 저하로 인하여 서비스의 가격 인상은 불가피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들이 느끼기에는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이탈이 계속 이루어지게 되면 가격인상을 통한 수익이 불가능해지며 업체들의 경영상 어려움이 심각해지게 된다.
Ⅰ. 이용자 이탈 현상 심화
╋━━━━━━━━━━─────────
≪ 그 래 프 ≫
Ⅰ. 이용자 이탈 현상 심화
╋━━━━━━━━━━─────────
○ 국내 최대 음악 서비스업체인 멜론의 경우 올 들어 29일까지 신규 가입자가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감소했다. 기존 가입자들의 이탈이 10% 정도 늘었다. 월간 무제한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료를 종전의 3000원에서 6000원으로 인상한 멜론은 추가 이탈을 막기 위해 전체 가입자에게 4900원으로 깎아주기로 했다.
○ 음악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이탈 현상이 가속화되면서 업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가입자들이 대거 이탈함에 따라서 음악서비스 업체들의 수익이 저하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Ⅰ. 이용자 이탈 현상 심화
╋━━━━━━━━━━─────────
○ 온라인의 발달함에 따라서 기존의 오프라인 음반시장은 침체를 겪어왔다. 온라인을 통해 불법적으로 음원이 유통됨으로서 오프라인을 통한 판매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한 것이다.
○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온라인시장이 활성화되었다. 온라인을 통해서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음원을 판매하였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불법적인 경로를 이용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한 정식 구매를 실시하였다.
Ⅰ. 이용자 이탈 현상 심화
╋━━━━━━━━━━─────────
○ 저렴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이점으로 인하여 온라인음악시장은 급격한 성장을 거두었지만 최근에 서비스의 가격을 상승함으로서 소비자들이 이탈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 물가상승과 수익성 저하로 인하여 서비스의 가격 인상은 불가피한 것임에도 불구하고 이용자들이 느끼기에는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이탈이 계속 이루어지게 되면 가격인상을 통한 수익이 불가능해지며 업체들의 경영상 어려움이 심각해지게 된다.
추천자료
- 울티마 온라인에 대응하기 위한 리니지의 시장방어 전략
- [게임시장분석]우리나라 온라인의 역사- 온라인 게임을 중심으로
- 파레토 법칙과 롱테일 법칙 - 온라인 서점 시장을 중심으로
- 한국 온라인 게임 시장의 현실
- 인터넷쇼핑몰,온라인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
- 온라인 여행서비스 시장 동향
- 온라인게임과 과학기술 - 온라인게임의순기능 및 역기능,청소년문제,게임시장 및 트랜드분석....
-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 및 아이템시장의 현황 분석과 아이템베이의 사업방식 및 성공요인과 문...
- 우리나라 음악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향 제언 (음악 산업의 변천,음반 산업,미디어 ...
- 디지털 사이니지 품질 인증을 위한 기반 연구 보고서 _㈜엠앤엠 네트웍스 (M&N Networks)...
-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 동향 및 중소기업 육성 방안 (2013) _㈜엠앤엠 네트웍스 (초연결 사회...
- 이베이 Ebay (E-commerce 산업 분석,Ebay 분석,전자 상거래 시장,온라인 네트워크,소셜 커머...
- 큐레이션 커머스온라인 커머스커머스 시장분석한국 온라인쇼핑한국 이커머스의 상승브랜드마...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