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 차
Ⅰ. 중국 모바일게임시장의 성장세 …………3
Ⅱ. 스마트폰 보급 확대 ………………………4
Ⅲ. SNS를 통한 게임확산 ……………………5
Ⅳ. 시장환경의 변화 …………………………6
Ⅴ. 국내업체들의 적극적인 진출 ……………6
Ⅰ. 중국 모바일게임시장의 성장세 …………3
Ⅱ. 스마트폰 보급 확대 ………………………4
Ⅲ. SNS를 통한 게임확산 ……………………5
Ⅳ. 시장환경의 변화 …………………………6
Ⅴ. 국내업체들의 적극적인 진출 ……………6
본문내용
에 모바일게임시장에 참여하는 업체들은 적은 상황이었으며 그로 인해서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게임이 시장에 공급되지 못했던 것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시장환경이 변화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모바일게임 시장은 큰 폭으로 증가하게 될 것이다. 결제시스템과 보안시스템이 확립됨으로서 게임업체들이 경영활동을 하기에 편리한 구조가 되는 것이다
Ⅴ. 국내업체들의 적극적인 진출
컴투스, 게임빌 등 국내 모바일 게임사들은 이미 텐센트와 손잡고 몇 가지 게임을 중국에 서비스하고 있다. 게임빌도 지난달 텐센트를 통해 ‘제노니아4’의 중국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중국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의 성장세가 예상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국내 업체들의 시장진출도 활발해질 것으로 보여진다. 중국은 엄청난 성장잠재력을 가진 국가이기 때문에 초기에 시장에 진출하는 것이 기업에게 매우 유리한 일이다.
초기에 시장을 선점하여 시장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수익을 창출해야 만 지속적인 지배력을 행상할 수 있는 것이다.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서 기업가치를 향상시켜야만 하는 것이다.
국내 모바일게임시장도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왔기 때문에 이 가운데서 우수한 기업역량을 갖춘 기업들이 나타났다. 이들이 국내시장에 쌓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국시장에 진출할 경우 성공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이다.
국내업체들은 중국시장의 성장을 예상하고 미리 준비하는 자세를 가져야 하며 중국시장진출은 새로운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수단으로 작용하게 된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0669311
<한국경제>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30325000014
<아주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301m_View&corp=fnnews&arcid=201303270100240670013868&cDateYear=2013&cDateMonth=03&cDateDay=26
<파이낸셜뉴스>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732894&g_menu=020500&rrf=nv
<아이뉴스24>
http://game.donga.com/66629/
<동아일보>
http://game.mk.co.kr/main/gamenews_detail.php?NO=201300210084
<매일경제>
http://game.donga.com/66525/
<동아일보>
http://www.c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95686
<컨슈머타임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32008222843853&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066535v
<한국경제>
하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시장환경이 변화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모바일게임 시장은 큰 폭으로 증가하게 될 것이다. 결제시스템과 보안시스템이 확립됨으로서 게임업체들이 경영활동을 하기에 편리한 구조가 되는 것이다
Ⅴ. 국내업체들의 적극적인 진출
컴투스, 게임빌 등 국내 모바일 게임사들은 이미 텐센트와 손잡고 몇 가지 게임을 중국에 서비스하고 있다. 게임빌도 지난달 텐센트를 통해 ‘제노니아4’의 중국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중국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의 성장세가 예상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국내 업체들의 시장진출도 활발해질 것으로 보여진다. 중국은 엄청난 성장잠재력을 가진 국가이기 때문에 초기에 시장에 진출하는 것이 기업에게 매우 유리한 일이다.
초기에 시장을 선점하여 시장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며 수익을 창출해야 만 지속적인 지배력을 행상할 수 있는 것이다.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서 기업가치를 향상시켜야만 하는 것이다.
국내 모바일게임시장도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왔기 때문에 이 가운데서 우수한 기업역량을 갖춘 기업들이 나타났다. 이들이 국내시장에 쌓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국시장에 진출할 경우 성공가능성이 매우 높은 것이다.
국내업체들은 중국시장의 성장을 예상하고 미리 준비하는 자세를 가져야 하며 중국시장진출은 새로운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수단으로 작용하게 된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0669311
<한국경제>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30325000014
<아주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0301m_View&corp=fnnews&arcid=201303270100240670013868&cDateYear=2013&cDateMonth=03&cDateDay=26
<파이낸셜뉴스>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732894&g_menu=020500&rrf=nv
<아이뉴스24>
http://game.donga.com/66629/
<동아일보>
http://game.mk.co.kr/main/gamenews_detail.php?NO=201300210084
<매일경제>
http://game.donga.com/66525/
<동아일보>
http://www.cs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95686
<컨슈머타임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32008222843853&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066535v
<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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