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NEXON)경영,넥센게임,게임시장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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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넥센(NEXON)경영,넥센게임,게임시장분석,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자료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주제 선정이유 & 게임콘텐츠의 특성
기업 소개 & 콘텐츠 소개
SWOT & 해외 진출 전략
STP
7P

본문내용

 주제선정 이유
    &
게임콘텐츠의 특성




주제선정 이유
╋━━━━━━━━━━─────────

Q 작년 한 해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문화콘텐츠 중,
가장 많은 수출액을 달성한 순서는?

① 게임 ② 음악 ③ 영화 ④ 책




주제선정 이유
╋━━━━━━━━━━─────────

① 게임 ④ 책 ② 음악 ③ 영화

 ≪ 그 래 프 ≫

(2조 5547억 원)
(3572억 원)
(2040억 원)
(322억 원)




주제선정 이유
╋━━━━━━━━━━─────────

1990년대 컴퓨터의 대중화
게임산업의 발전

NEXON




게임콘텐츠의 특성
╋━━━━━━━━━━─────────

 ▪ 상호작용성
     ▪ 가상체험성
         ▪ 변형성




넥슨 기업분석, 콘텐츠 선정




회사 소개
╋━━━━━━━━━━─────────

NEXON

 • 1996년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인 ‘바람의 나라’를 상용화
 • 국내 최고의 게임 개발 기술력
 • 국내 외 우수 게임들을 퍼블리싱
 • 수십 여종의 다양한 캐릭터를 이용한 원소스 멀티유즈 사업을 활발히 펼치며 우리의 토종 캐릭터로 새로운 신화를 창조




회사 소개
╋━━━━━━━━━━─────────

NEXON

 • 매출의 60% 이상 해외
 • 지난해 넥슨의 해외 매출은 8000억원을 기록 ; 지난해 한국 게임산업 수출액(1조8571억원)의 약 43%
 • 해외에서 팔리는 게임은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 ‘카트라이더’ ‘마비노기’ 등 60여개
 • 2002년 일본, 2005년 미국, 2007년 유럽 등에 해외 지사

추천자료

  • 가격4,000
  • 페이지수60페이지
  • 등록일2013.04.11
  • 저작시기2012.11
  • 파일형식기타(pptx)
  • 자료번호#838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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