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셧다운제”에 대한 진정한 논의
Inviting you to our discussion
Shut Down
Ⅰ.Concept and Situation
Ⅱ.Pros
Ⅲ.Cons
Ⅳ.Discussion Point
Inviting you to our discussion
Shut Down
Ⅰ.Concept and Situation
Ⅱ.Pros
Ⅲ.Cons
Ⅳ.Discussion Point
본문내용
“셧다운제”에 대한 진정한 논의
Inviting you to our discussion
Shut Down
Ⅰ.Concept and Situation
셧 다운제란?
╋━━━━━━━━━━─────────
≪ 그 림 ≫ ≪ 사 진 ≫
오전 00:00 ~ 06:00 까지 만 16세미만 청소년의 온라인 게임 접근 금지
2008년 7월 청소년보호법 일부개정안을 발의
목적 : 청소년의 인터넷 게임 중독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 지원
목적 : 청소년의 인터넷 게임 중독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 지원
셧다운제 현황
╋━━━━━━━━━━─────────
≪ 표 - 그림 파일 ≫
시기
* 11월 20일 부터 온라인 PC 게임 부문 우선적으로 시행
대상
* 국내 Publishing 한 온라인, 웹기반 게임 콘텐츠들
방식 1. 셧다운
* 만 16세 미만 아이디 계정에 한해 완전한 접속차단 방식
방식 2. 피로도시스템
* 피로도시스템은 일정시간이 경과 후 아이템 획득률이나 경험치 획득이 불가능하게 되는 ‘네거티브’ 방식과 일정기간 게임을 즐기지 않을 경우 추가 보너스를 제공하는 “포지티브’방식으로 나뉘어짐
PC 온라인게임 부문 전면 금지
Inviting you to our discussion
Shut Down
Ⅰ.Concept and Situation
셧 다운제란?
╋━━━━━━━━━━─────────
≪ 그 림 ≫ ≪ 사 진 ≫
오전 00:00 ~ 06:00 까지 만 16세미만 청소년의 온라인 게임 접근 금지
2008년 7월 청소년보호법 일부개정안을 발의
목적 : 청소년의 인터넷 게임 중독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 지원
목적 : 청소년의 인터넷 게임 중독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 지원
셧다운제 현황
╋━━━━━━━━━━─────────
≪ 표 - 그림 파일 ≫
시기
* 11월 20일 부터 온라인 PC 게임 부문 우선적으로 시행
대상
* 국내 Publishing 한 온라인, 웹기반 게임 콘텐츠들
방식 1. 셧다운
* 만 16세 미만 아이디 계정에 한해 완전한 접속차단 방식
방식 2. 피로도시스템
* 피로도시스템은 일정시간이 경과 후 아이템 획득률이나 경험치 획득이 불가능하게 되는 ‘네거티브’ 방식과 일정기간 게임을 즐기지 않을 경우 추가 보너스를 제공하는 “포지티브’방식으로 나뉘어짐
PC 온라인게임 부문 전면 금지
추천자료
- 국내 게임산업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온라인게임 온라인 게임 사이버게임 인터넷게?
- 한국 온라인 게임의 현재와 미래
- 온라인 게임 업체 넥슨
- 한국 온라인 게임 산업의 현재와 미래
- [게임셧다운제도] 게임셧다운제도 찬반입장과 나의 견해-게임셧다운제도찬성, 게임셧다운제도...
- [셧다운제]셧다운제(신데렐라법) 도입의 빛과 그림자 - 셧다운제 시행에 따른 장단점 및 기대...
- [셧다운제]셧다운제(신데렐라법) 필요성과 문제점 분석 - 셧다운제 시행의 긍정적/부정적 효...
- [소니][Sony]소니(Sony)의 경영이념, 소니(Sony)의 구성, 소니(Sony)의 사업영역, 소니(Sony)...
- [게임회사][게임사][게임회사 동향][게임회사 프로모션][게임회사 사례][게임회사 방안]게임...
- [셧다운제Policy of Shutdown 찬반] 셧다운제 해외 사례, 찬반 의견, 셧다운제 개선 과제 - ...
- 게임산업 레포트
- 정부부서 권한 강화의 시점에서 보는 셧다운제
소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