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분석] 인생은 아름다워 (La Vita E Bella) 인생은아름다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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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분석] 인생은 아름다워 (La Vita E Bella) 인생은아름다워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서론 ………3

Ⅱ.육하원칙에 따른 영화 분석
 1. 언제………3
  ① 역사 속 시간
  ② 영화 속 시간
 2. 어디서………4
  ① 역사 속 공간
  ② 영화 속 공간 – 거시적 공간
  ③ 영화 속 공간 – 미시적 공간
 3. 누가………7
  ① 귀도
  ② 도라
  ③ 조슈아
  ④ 레싱박사
 4. 무엇을………9
 5. 어떻게………11
  ① 풍자
  ② 상징
 6. 왜………17
  ① 허구적 사실
  ② 비극의 희극화
  ③ 기억의 정치학

Ⅲ.결론………20

참고문헌………21

본문내용

I. 서론

1993년 개봉한 ‘쉰들러리스트’는 홀로코스트가영화로서 상업화가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해냈다. 그로부터 4년 뒤인 1997년에는 또 하나의 홀로코스트 영화인 ‘인생은 아름다워’가 등장하였고 새로운 지평을 여는 데에 커다란 역할을 하게 된다. 영화는 장르적 특성으로 인해 여러 비평을 받게 되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상업적인 성공은 물론 수많은 상을 수상하고 또한 실질적 피해자인 유태인들로부터 찬사를 받는 등 다방면에서 성공을 거두게 되고 또한 영화는 새로운 역사적 해석을 대중화하는 데 커다란 영향을 끼쳤다 .

영화는 크게 두 가지 이유로 비판의 대상이 되었다. 첫번째로 영화의 장르이다. 비극적인 사건을 희극적으로 표현했다는 사실이 문제가 되었다. 이에 대해 감독 로베르토베니니는 영화 제작에 홀로코스트를 전형적인 방식으로 다룬 프리모레비의<이것이 인간인가> 를 읽은 뒤 비극적 사건에 대해 기존의 표현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이에 다른 표현 방식, 즉 희극적으로 표현하고 싶었다고 말한다. 다음으로 영화 속에서 나타난 허구성에 대한 비판이었다. 여러 장면들과 설정들이 당시의 모습과 같지 않고 허구적 요소들이 대부분이라는 이야기였다. 이러한 비판들에 대해 우리는 육하원칙을 토대로 하여 왜 실제적이고 비극적인 역사를 위의 두 가지 요소를 이용하여 다루었는지 구체적으로 분석해 보고자 한다.

II. 육하원칙에 따른 영화 분석

1. 언제.

① 역사 속 시간
실제 역사적 시간인1938년 이탈리아에서는 새로운 반유대주의 인종법이 생겨나면서 유대인에 대한 차별이 법적으로 제정되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이탈리아 사람들은 법이 생겨난 후에도 유대인들을 심하게 차별하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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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수21페이지
  • 등록일2013.05.12
  • 저작시기2012.10
  • 파일형식기타(docx)
  • 자료번호#8450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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