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의이해- 오라토리오와 오페라, 뮤지컬의 차이에 대해서, 베토벤 심포니 6,7,8,9번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감상문 적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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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음악의이해- 오라토리오와 오페라, 뮤지컬의 차이에 대해서, 베토벤 심포니 6,7,8,9번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감상문 적기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미국 독자의 특색을 나타내고, 1927년 오스카 해머스타인 2세(대본·작사), 제로움 컨(작곡)의 ≪쇼우 보우트≫에 의해 미국 독자의 제재(題材)·음악·수법을 확립했다. 그보다 앞서 컨을 비롯 어빙 벌린, 조지 거시윈, 콜 포터 등의 음악은 미국적인 성격을 정립하고 있었는데, 1930년대부터 60년대에 걸쳐 많은 역작 명곡을 쓴 리처드 로저스를 더해 뮤지컬계의 빅 5라 일컬어지고 있다. 미국인의 낙천성을 반영한 뮤지컬 코메디가 대다수를 차지해 왔지만, 정극적(正劇的)인 골자, 테마를 지닌 뮤지컬 플레이형의 역작이 차츰 인기를 얻어 오고 있다.
또 상연에 있어서는 호평인 한 계속 상연하는 흥행 시스템을 취해 왔는데, 1976년 현재 과거의 롱런 기록을 살펴보면 다음의 순으로 되어 있다. ≪지붕 위의 바이올린 주자≫+(1964) 3242회, ≪헬로, 돌리!≫+(1964) 2844회, ≪마이 페어 레이디≫+(1956) 2717회, ≪라 만차의 사나이≫+(1965) 2328회, ≪오클라호마!≫+(1943) 2212회, ≪남태평양≫+(1949) 1925회, ≪헤어≫(1968) 1750회, ≪메임≫(1966) 1508회, ≪사운드 오브 뮤직≫+(1959) 1443회, ≪노력하지 않고 출세하는 방법≫(1961) 1417회.(+표는 뮤지컬 플레이이며, 1960년대의 작품이 6개 있는 것은 뮤지컬의 작품적 향상, 인기 상승을 말해 주고 있다.) 이것들 외에 흥행 성적은 이것들에 못 미치지만 거시윈의 ≪그대를 위해 노래하리≫(1931), 번스타인의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1957) 등의 혁신적인 걸작도 간과할 수 없다. 이들 작품이 거의 영화화되고 국외에서도 번역 상연되고 있음은 주지하는 바와 같으며, 뮤지컬은 국제성·오락성을 갖춘 대중 연극으로서 세계적으로 평가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2. 베토벤 심포니 6,7,8,9번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감상문적기
아침에 일어나서 과제생각에 목요일 수업에 참여하기전에 부리나케 노래를 찾아서 엠피쓰리에 담고 스쿨버스에 몸을 담고 학교를 왔다. 본능적으로 7번을 선택하여 들으면서 왔는데 노래 전체적으로 잔잔하고 명쾌한 노래가 너무 좋았고 어디선가 들어본듯한 멜로디여서 찾아보니 일본드라마 <노다메 칸타빌레>의 OST 였다. 그 드라마를 너무 신선하게 봐서 그런지 이 베토벤 교향곡 7번도 너무 신선하게 들렸다. 새들이 노래하듯, 해안가에서 파도가 잔잔하게 치듯 산뜻한 멜로디가 너무좋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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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등록일2013.05.16
  • 저작시기201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46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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