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차별적 취급][차별적 처우][차별적 부당해고][차별적 경쟁우위][차별적 다중전송기법(SPDM)]차별적 취급, 차별적 처우, 차별적 부당해고, 차별적 경쟁우위, 차별적 다중전송기법(SPDM) 분석(차별)
본 자료는 3페이지 의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여 주세요.
닫기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해당 자료는 3페이지 까지만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3페이지 이후부터 다운로드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개글

[차별][차별적 취급][차별적 처우][차별적 부당해고][차별적 경쟁우위][차별적 다중전송기법(SPDM)]차별적 취급, 차별적 처우, 차별적 부당해고, 차별적 경쟁우위, 차별적 다중전송기법(SPDM) 분석(차별)에 대한 보고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차별적 취급
1. 1985년 이전의 상황
2. 1985년 취업촉진법에 의한 균등대우원칙

Ⅱ. 차별적 처우
1. 임금 및 근로조건의 차별적 처우
2. 사회보험의 미적용․적용누락
3. 고용형태상의 차별적 처우

Ⅲ. 차별적 부당해고

Ⅳ. 차별적 경쟁우위
1. 반복광고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전략
1) 광고효과의 감퇴(advertising wearout)
2) 반복광고를 통해 강한 브랜드 이미지가 심어진 제품
2. 시각화를 활용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전략
3. 언어학적 접근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전략

Ⅴ. 차별적 다중전송기법(SPDM)
1. 기본 전략
2. 서비스의 종류
1) Full-Adaptability(FA) 서비스(10-20%)
2) Half-Adaptability(HA) 서비스(30-40%)
3) Best-Effort(BE) 서비스(40-60%)
3. 다중 전송 예

참고문헌

본문내용

가 LCA로 계산될 때는 반드시 루트를 거쳐야 했지만 개선된 기법에서는 원래의 주소에서 미리 도달 가능한 목적지들을 제외시키면서 진행하므로 루트 노드에 도달하기 이전에 모든 목적지들로 도달이 가능한 스위치 노드를 발견할 가능성이 커진다. 그래서 루트에 도달할 가능성은 감소하여 일반적인 트래픽 상황에서 LCA를 계산하지 않고도 루트에 부담을 주지 않는 다중 전송을 수행할 수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이 개선된 방식으로 다중 전송을 수행할 경우에 모든 흐름에 크로스 채널의 이용을 허용하면 루트에는 무리를 주지 않지만 트리 채널과 트리 채널로 연결된 상위 노드들의 이용률은 상대적으로 낮아지고 네트워크의 부하가 루트 이하의 내부 노드들, 특히 많은 호스트가 연결되어 있거나 많은 크로스 채널을 유지하고 있는 내부 스위치 노드들에 집중되는 경향이 생긴다.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서비스의 질(Quality of Service; QoS) 개념을 적용하여 특정 호스트들의 메시지에만 업 또는 다운 크로스 채널의 이용 권한을 줌으로써 더 나은 적응성(adaptibility)과 가능한 최소의 전송 단계(hop count)로 전송이 발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즉, 네트워크 호스트 노드를 세 가지 중 하나의 서비스에 할당하고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서 차별된 크로스 채널의 이용 권한을 갖도록 한다. 크로스 채널의 사용에 대한 제한은 크로스 채널을 통한 도달가능성이 숨겨짐을 의미하므로 고의로 트리 채널만을 이용하여 루트 노드를 경유하는 경로를 거치는 전송을 발생시킨다. 그러므로 할당 비율을 적절히 조절함으로써 채널 이용 부하 조절과 루트를 비롯한 스위치 노드를 통과하는 메시지 흐름의 제어가 가능해진다. 결론적으로 SPAM 기법에 비하여 업 서브네트워크에서의 모든 메시지에 대한 적응성의 측면은 약화되지만 메시지 흐름에 대한 차별성을 부여받으므로 제안하는 기법을 ‘단일 단계 차별적 다중 전송’ (Single Phase Differential Multicast; SPDM)이라 하였다.
2. 서비스의 종류
1) Full-Adaptability(FA) 서비스(10-20%)
트리 채널과 모든 크로스 채널을 이용 가능하므로 가장 나은 적응성과 최소의 전송 단계를 거친다.
2) Half-Adaptability(HA) 서비스(30-40%)
트리 채널과 다운 크로스 채널만을 사용 가능하다.
3) Best-Effort(BE) 서비스(40-60%)
트리 채널들만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결정적인 경로로 전송이 진행된다.
서비스의 할당 및 관리는 루트 노드에서 담당하고 서비스의 초기 할당은 트리 구성 과정 중에 이루어진다. 루트 노드는 네트워크 상황과 호스트들의 요청에 의해서 유연성 있게 할당률을 조정하는 것이 가능하며 SPAM과 같이 적응성을 중요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모든 노드를 FA 서비스에 할당하면 되므로 SPDM의 특성은 차별성만에 국한되지 않는다.
3. 다중 전송 예
우선 차별성을 고려하지 않고 SPAM과 마찬가지로 적응성만을 중요시하여 모든 노드들을 FA에 할당한 FA:HA:BE = 100:0:0 인 경우를 고려한다. 비트 스트링 인코딩에 의해 노드 12에서 구성되는 패킷 헤더의 목적지 주소는 ‘1110 0110 0000 0000’과 같다. 전송 시작 노드인 호스트 노드 12를 출발하여 스위치 노드 7에 헤더가 도착하면 이용 가능한 업 크로스 채널의 도달 가능성을 참조함으로써 목적지 중의 일부인 노드 10, 11로 일단 도달할 수 있음을 알게 된다. 그러므로 패킷의 분열이 발생하여 목적지 주소 ‘0000 0110 0000 0000’을 갖는 새로운 패킷이 업 크로스 채널을 통해서 다음 스위치 노드인 노드 6으로 보내진다. 한편 기존 패킷의 목적지 주소는 노드 10, 11이 리셋된 ‘1110 0000 0000 0000’으로 조정되어 업 트리 채널을 통하여 스위치 노드 3으로 전달된다. 노드 6에 도착한 패킷은 다운 트리 채널들을 통하여 전송이 일단 완료되고 스위치 노드 3에 도착한 패킷의 헤더는 최종적으로 전송이 완료된다. SPDM 기법에서는 부분적으로 미리 도달할 수 있음에 대한 정보를 최대한 이용하여 LCA를 미리 계산하거나 루트를 거치지 않더라도 최적의 경로를 이용해서 다중 전송을 수행한다.
다음으로 동일한 다중 전송을 일반적인 상황에서의 서비스 할당 비율 FA:HA:BE = 15:35:50인 경우에서 고려해 본다. 전송 시작 노드인 노드 12는 HA 서비스에 할당되었다고 가정하면 업 크로스 채널의 사용이 제한되는 것이 전송과의 가장 큰 차이점이다. 그러므로 노드 7에서 6으로의 도달가능성을 발견하지 못하게 되므로 업 트리 채널을 통해서 루트 방향으로 계속 메시지가 진행하여 노드 14, 15, 16으로의 도달가능성을 먼저 발견하여 분열시키고 나머지는 루트를 경유하여 전송이 완료된다.
이전의 전송에서는 무조건적으로 크로스 채널의 이용이 가능했기 때문에 일반적인 상황에서 크로스 채널의 이용률이 업 트리 채널의 이용률에 비해 상당히 높아지게 된다. 그렇지만 적절히 서비스의 할당이 이루어진 SPDM 기법에는 크로스 채널뿐만 아니라 업 트리 채널의 이용률이 향상되어 크로스 채널이 연결된 특정 스위치에 집중되는 부하를 트리 채널로 연결된 상위 레벨의 스위치로 분산시킬 수 있는 이점이 있다. 그러므로 결과적으로 서비스의 비율이 적절히 할당된다면 네트워크의 구성 상황에서 야기되는 크로스 채널이 많이 연결된 스위치 노드에 많은 패킷이 집중되는 불가피한 현상에 대한 어느 정도의 조정 및 제어가 가능해져 부하의 상위 레벨로의 분산을 이룩할 수 있다.
참고문헌
김현식, 경쟁 우위의 올바른 활용, LG경제연구원, 1996
김소영 외 3명, 부당해고 구제의 실효성 제고방안, 한국노동연구원, 2003
강수아, 경쟁우위 실현을 위한 경영혁신기법 정렬, 연세대학교, 2008
노병권 외 1명, 스위치 기반의 비정규적 네트워크에서의 차별적인 다중 전송, 한국정보과학회, 2002
서혜진, 차별적 처우 금지 위반의 효과 및 구제의 내용, 고려대학교 노동문제연구소, 2010
하헌주, 차별적 취급의 규제에 관한 고찰, 한국기업법학회, 2006
  • 가격6,500
  • 페이지수10페이지
  • 등록일2013.07.13
  • 저작시기2021.3
  • 파일형식한글(hwp)
  • 자료번호#858550
본 자료는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이 없습니다.
청소해
다운로드 장바구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