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게임업체들의 신제품 경쟁 ………………3
Ⅱ. 그래픽 D램 수요 증가 …………………4
Ⅲ. 그래픽 성능 경쟁 …………………………5
Ⅳ. 다양한 산업의 발전 ………………………6
Ⅴ. 국내 업체들의 수익창출 …………………6
Ⅱ. 그래픽 D램 수요 증가 …………………4
Ⅲ. 그래픽 성능 경쟁 …………………………5
Ⅳ. 다양한 산업의 발전 ………………………6
Ⅴ. 국내 업체들의 수익창출 …………………6
본문내용
서말한 D램에 대한 부분, 그 밖에도 다양한 부품들이 필요하게 된다. 다양한 부품들의 결합으로 휴대용게임기가 탄생하기 때문이다.
국내의 휴대용게임기 업체들 중에서는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처럼 우수한 역량을 가진 기업이 부족하기 때문에 제품 생산보다는 부품 공급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필요한 일이다,
휴대용게임기에 사용되는 부품 중에서 국내업체들이 우수한 강점을 가진 기업이 많은 상황이다. 이들은 시장의 높은 수익성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시장에 진출할 필요가 있다.
Ⅴ. 국내 업체들의 수익창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현재 그래픽 D램 증산을 위한 계획을 세우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 관계자는 “현재 모바일 D램 수요가 워낙 많아 이를 맞추는 데만도 힘겨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D램 부분에 있어서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세계적으로도 그 우수함을 인정받기 때문에 많은 업체들이 이들 기업의 D램을 공급받고 있는 상황이다.
휴대용게임기에도 D램이 사용되기 때문에 D램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증가할 것으로 여겨진다. 이러한 시장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생산량을 늘리는 작업이 필요하다.
수요가 발생하기 전에 많은 물량을 확보해 놓은 것이 기업의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확보된 물량을 바탕으로 향후 발생하는 수요에 따라서 제품의 판매가 원활해지게 된다.
기업이 시장에서 생존하고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시장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어야 하며 경쟁업체들보다 한 발 앞서는 경영전략을 실시해야 한다. 수요에 따른 생산량의 증가가 필요한 것이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0501391
<한국경제>
http://game.donga.com/68137/
<동아일보>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276
<아이티투데이>
http://www.gamemeca.com/news/view.php?gid=296539
<게임메카>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544771&category=102
<디스이즈게임>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313
<아이티투데이>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70411195980443&nvr=Y
<아시아경제>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040502011231749003
<디지털타임스>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718299&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에이빙뉴스>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538554&category=102
<디스이즈게임>
국내의 휴대용게임기 업체들 중에서는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처럼 우수한 역량을 가진 기업이 부족하기 때문에 제품 생산보다는 부품 공급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 필요한 일이다,
휴대용게임기에 사용되는 부품 중에서 국내업체들이 우수한 강점을 가진 기업이 많은 상황이다. 이들은 시장의 높은 수익성을 인식하고 적극적으로 시장에 진출할 필요가 있다.
Ⅴ. 국내 업체들의 수익창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현재 그래픽 D램 증산을 위한 계획을 세우지 않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 관계자는 “현재 모바일 D램 수요가 워낙 많아 이를 맞추는 데만도 힘겨운 상황”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D램 부분에 있어서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세계적으로도 그 우수함을 인정받기 때문에 많은 업체들이 이들 기업의 D램을 공급받고 있는 상황이다.
휴대용게임기에도 D램이 사용되기 때문에 D램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증가할 것으로 여겨진다. 이러한 시장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생산량을 늘리는 작업이 필요하다.
수요가 발생하기 전에 많은 물량을 확보해 놓은 것이 기업의 수익 창출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확보된 물량을 바탕으로 향후 발생하는 수요에 따라서 제품의 판매가 원활해지게 된다.
기업이 시장에서 생존하고 이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시장변화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어야 하며 경쟁업체들보다 한 발 앞서는 경영전략을 실시해야 한다. 수요에 따른 생산량의 증가가 필요한 것이다.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0501391
<한국경제>
http://game.donga.com/68137/
<동아일보>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276
<아이티투데이>
http://www.gamemeca.com/news/view.php?gid=296539
<게임메카>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544771&category=102
<디스이즈게임>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313
<아이티투데이>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070411195980443&nvr=Y
<아시아경제>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040502011231749003
<디지털타임스>
http://kr.aving.net/news/view.php?articleId=718299&Branch_ID=kr&rssid=naver&mn_name=news
<에이빙뉴스>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1538554&category=102
<디스이즈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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